• 구매부터 설치까지 한번에… 쿠팡,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 론칭

    쿠팡은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를 론칭하고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로켓설치는 쿠팡에서 구매한 가전, 가구, 운동기구, 타이어 등 설치 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을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

    2023-07-19 강필성 기자
  • 편의점·외식업계 "지금도 힘든데"… 최저임금 인상에 깊어지는 한숨

    “내수 침체로 지금도 힘든데….”한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계자의 말이다. 내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2.5% 인상된 9860원으로 확정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불만이 터져 나온다. 업종별로 분위기는 다르지만 내수 침체로 전반적인 위기가 확산되는 가운데 최저임금 인상에

    2023-07-19 강필성 기자
  • "가격이 매일 다르네"… SSG닷컴, '가격최적화' AI 서비스 도입

    #SSG닷컴에서 판매되는 ‘나이키 운동화’ 가격이 매일 바뀐다. SSG닷컴 머신러닝이 상품, 주문 데이터와 외부 가격 데이터를 참고해 자동으로 최적화 된 가격을 만들기 때문이다. 오늘은 15% 할인된 가격 15만5140원으로 판매가가 설정됐다.이 사례는 SSG닷컴이 인

    2023-07-19 강필성 기자
  • 수제맥주의 위기… 한탕 주의가 빚은 예고된 몰락

    "올 것이 왔다."국내 수제맥주 상장 1호인 제주맥주가 구조조정에 나서면서 주류 업계에서는 예고된 위기가 왔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한 수제맥주 시장이 엔데믹 이후 급격하게 위축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편의점을 필두로 한 수제맥주 경쟁은 점

    2023-07-18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2Q 영업익 78억원 '흑자전환'… 체질 개선 통했다

    롯데하이마트가 체질 개선에 따라 수익성 반등에 성공했다.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 78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016% 신장했다고 18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67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22억원으로 전년 동기

    2023-07-18 강필성 기자
  • KT&G,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5억원 지원

    KT&G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전국 이재민 구호를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KT&G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하며 해당 지원금은 피해 지역의 시설 복구, 이재민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

    2023-07-18 강필성 기자
  • 이랜드재단, 가정 밖 청소년 멘토링 강화… 로열코칭 MOU

    이랜드재단은 가정 밖 청소년 사업의 일환인 ‘고잉 투게더(Going Together)’ 멘토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로열코칭 및 한국공익코칭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고잉 투게더’는 가정밖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미래세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이랜

    2023-07-18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명품관 'SSG 럭셔리' 1주년… 주문 회원수 25% ↑

    SSG닷컴이 명품 전문관 ‘SSG 럭셔리’ 오픈 1주년을 맞아 관련 데이터를 공개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7월 보증, 배송, 사후관리까지 고객이 명품을 구매하고 즐기는 모든 과정에 특화 서비스를 접목한 원스톱 명품 플랫폼 ‘SSG 럭셔리’를 서비스한 결과,

    2023-07-18 강필성 기자
  • 이마트-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이마트는 코카-콜라와 함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원더플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사용한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경험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2023-07-18 강필성 기자
  • [단독] 정유경-이부진, 인천공항면세점서 '샤넬-루이비통' 듀플렉스 대전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이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T2)에서 명품 대전을 벌인다. 신세계면세점이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유치를 확정하고 신라면세점이 샤넬 입점을 확정하면서 본격적인 매출 경쟁을 예고한 것. 두 면세점은 이들 매장을 모두 국내 최

    2023-07-17 강필성 기자
  • G마켓, ‘라이프케어 서비스’ 강화… 인터넷·상조도 신설

    G마켓이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 G마켓은 ‘라이프케어 서비스’ 관련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상품페이지 UI를 개선하는 등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상조’, ‘인터넷가입’ 카

    2023-07-17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소상공인 상생 ‘2023 슈퍼서울위크’ 참여

    롯데온이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롯데온은 17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가 주관하는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에 참여한다. 슈퍼서울위크는 올해로 4번째를 맞는 행사로 서울시 소상공인들의 좋은 상품을 온라인에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이다.롯데온은 20

    2023-07-17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콘텐츠진흥원과 IP 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롯데마트가 K-콘텐츠 미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롯데마트는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내 우수 중소 콘텐츠 기업의 유통 지원 및 콘텐츠 IP(지적재산권) 분야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2023-07-17 강필성 기자
  • 이젠 우윳값까지… 대형마트, 농식품부 호출에 속앓이

    대형마트가 우윳값 인상을 두고 속을 앓고 있다. 정부가 대형마트 유제품 유통 담당자들을 소집해 우유 가격 안정 간담회를 진행하고 나서면서 가격 안정 압박에 나섰기 때문이다.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날 오후 2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2023-07-14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소상공인 상품도 정기배송… 안정적 수익 창출 기대

    SSG닷컴은 정기배송 대상 품목을 소상공인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반복 구매하는 상품을 일정한 주기로 배송하게 되면서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소상공인 상품 특성을 감안해 기존 정

    2023-07-1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