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유통사업본부, ESG 생활화… 일회용품 '제로' 실천

    롯데그룹 유통사업본부는 전직원의 ESG 인식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환경파괴의 주요 요인이 되는 일회용품인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자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회사에서도

    2021-07-23 강필성 기자
  • "위기일때 제일 싸다"… 활발해지는 유통업계 M&A

    최근 대형 인수합병(M&A) 시장의 중심에 유통업계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해 들어 신세계그룹, GS리테일 등 유통기업부터 카카오 등 플랫폼 사업자까지 유통기업 M&A에 뛰어들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유통업계를 겨냥한 매각작업도

    2021-07-23 강필성 기자
  • 올림픽 응원도 비대면으로… 롯데온, ‘랜선 응원메이트’

    롯데온(ON)은 오는 31일까지 ‘랜선 응원메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무관중으로 스포츠 경기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지며, 몸은 경기장에 없어도 마음으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

    2021-07-23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찜통 더위에 '홈캉스족' 겨냥 먹거리 행사

    열대야로 잠 못 드는 홈캉스족의 더위를 잡아줄 시원한 행사가 왔다.기상청에 따르면 7월 셋째 주부터 30도가 넘는 폭염이 시작돼 이번 주에는 특히 낮 최고 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찜통 더위가 이어졌다. 또 코로나19 확산 추세로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돼 오는 주말에는

    2021-07-23 한지명 기자
  •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리뉴얼 전쟁… 신규 출점 대신 새단장

    가전양판점이 신규 출점을 막대한 비용 지출로 보고,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리뉴얼로 사업 전략을 선회하고 있다. 관련 업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오프라인 점포 약진이 사업 구조 전환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이

    2021-07-22 한지명 기자
  • [D-1] 반토막난 올림픽 특수… 유통업계 '기대' vs 주류업계 '시무룩'

    도쿄 2020 올림픽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특수’를 두고 업계간 희비가 교차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일본 정부에 대한 국민적 반감 등으로 과거 ‘올림픽 특수’와 사뭇 다른 분위기 속에서,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업

    2021-07-22 강필성 기자
  • 신라면세점, 中 시장 진출… 코로나19 위기 돌파

    호텔신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돌파를 위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호텔신라는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면세점 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해나간다는 전략이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지난 21일 중국 하이난성에서 면세점을 운영

    2021-07-2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폭염에 ‘노 파이어’ 가전 인기 ‘쑥’

    한낮 기온이 35도에 육박하는 여름 날씨에 가전 구매 트렌드도 바뀌었다.이마트에 따르면 더운 날씨에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가 이어지면서 화력을 쓰지 않는 일명 ‘노파이어 (No Fire)’ 가전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실제로 이마트에서 1일부터 14일까

    2021-07-22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웃음 피식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가상의 세계관(universe)과 현실을 섞는(mix)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을 통해

    2021-07-2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강변점, 비대면 ‘스마트결제’ 시범 운영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비대면 쇼핑이 가능한 ‘스마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스마트결제’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GO’를 활용, 고객이 직접 자신의 모바일로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까지 진행하는 형태이다. 기존 코

    2021-07-2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쓱찬스’로 장보면 냉동새우가 ‘반 값’

    SSG닷컴은 22일과 23일 단 이틀 동안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식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냉동새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쓱찬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SSG닷컴은 어느 요리에나 부담 없이 잘 어울리면서도 외식하는 느낌을 줄 수 있

    2021-07-22 강필성 기자
  • 역대급 찜통 더위에… 편의점업계 "불티나는 얼음… 역대 최다"

    111년 만에 폭염이 닥쳤던 2018년 8월을 넘어서는 찜통 더위에 편의점 얼음이 역대 최다 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웠다.21일 CU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얼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최고 기온이 37도를 웃

    2021-07-21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2024년까지 국가대표 공식 후원 협약… "파이팅 코리아"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 사무실에서 업계 최초로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롯데홈쇼핑 윤지환 마케팅부문장, 대한체육회 조용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협약을 통해 2024년까지

    2021-07-21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반려동물 1위 전문몰 ‘펫프렌즈’ 공동 인수

    GS리테일은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이하 IMM PE)와 함께 반려동물 1등 전문몰 ‘펫프렌즈’를 공동 인수한다.GS리테일은 ‘IMM PE’와 공동으로 펫프렌즈 지분 95%를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중 GS리테일은 ‘펫프렌즈’ 지분 30%를 취득한다. 펫프

    2021-07-21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태국에서 소주 돌풍… 상반기 수출 3배 ↑

    하이트진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태국 시장에서 소주 세계화를 이어가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수출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3배 성장한 155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소주 세계화를 선포한 2016년부터 2

    2021-07-2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