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에도 웃은 담배업계… '온라인' 전략 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담배 시장의 풍경을 바꿔 놓고 있다. 지난해부터 오프라인과 자사몰 중심으로 판매하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를 외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채널에서 판매하면서다.코로나19로 대면 영업이 이전보다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 채널

    2021-07-27 한지명 기자
  • '정용진 맥주' 홈런 조짐… "이틀만에 초도물량 완판"

    이마트24는 일명 '정용진 맥주'로 불리는 SSG랜더스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이 이틀만에 첫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고 27일 밝혔다.이마트24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카브루 브루어리와 손잡고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을 출시한 바 있다.수제맥주 및

    2021-07-27 강필성 기자
  • 이마트24, ‘최신맥주 골든에일’ 출시…야구맥주 3종 완성

    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 1종을 추가하며, 3종 라인업을 완성했다.이마트24는 오는 29일 ‘최신맥주 골든에일’을 출시한다.  지난 주 출시한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에 이어 선보이는 수제맥주로 최신맥주 골든

    2021-07-27 한지명 기자
  • [단독] GS리테일, 가맹점의 석연찮은 본사인수…임직원 특혜 논란

    GS리테일이 임직원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한 점포의 본사인수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매출하락이 예상되는 점포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일반 가맹점주의 점포 인수와 다른 다양한 특혜를 제공했다는 의혹 나오는 것. 해당 점포의 가맹점주는 GS리테일에 근무하는 인사로 이

    2021-07-26 강필성 기자
  •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에 13년간 8.7억원 지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26일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2021-07-26 한지명 기자
  • "코로나도 벅찬데"… 복합쇼핑몰 의무휴업에 유통업계 '이중고'

    정부·여당이 스타필드나 롯데몰과 같은 복합쇼핑몰에 ‘월 2회 의무 휴업’ 등 강도 높은 규제를 검토하고 있어 관련 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유통시장 중심이 온라인으로 빠르게 넘어가는 상황에서 이러한 규제는 과도하다는 지적도 나온다.26일 업계에

    2021-07-26 한지명 기자
  • 폭염에도 이어지는 '캠핑' 인기… 대형마트 매출도 '껑충'

    캠핑족의 계절이 달라지고 있다. 기존 비수기로 꼽혔던 한여름까지 캠핑 수요가 몰리면서 봄과 가을 못지않게 캠핑 용품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기 힘들어진 수요가 몰리면서 한여름까지 캠핑을 떠나는

    2021-07-26 강필성 기자
  • "무더위, 편의점서 쉬어가세요"…CU, '폭염쉼터' 전 점포로 확대

    CU가 2019년부터 매해 여름 진행하는 폭염피해 예방 활동인 CU 폭염쉼터의 참여 확대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폭염쉼터는 더위에 취약한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등이 가까운 CU 점포에서 잠시 무더위를 피할 수 있게 배려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점포 입지와 규모 등

    2021-07-25 한지명 기자
  • 한섬 타임, 골프·승마 가능한 ‘타임 1993 클럽’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여성복 브랜드 ‘타임’이 새로운 스포츠 라인 ‘타임 1993 클럽’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타임 1993 클럽’은 타임의 ‘럭셔리 레저라인’으로, 골프, 승마 등 다양한 레저 활동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니트·팬츠·

    2021-07-25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주식도시락 완판에 2차 한정 판매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3일만에 2만개가 판매되며 막을 내렸던 이마트24 ‘주식도시락’이 랜덤 주식 2만주를 내걸고 추가 생산에 돌입한다.이마트24는 오는 27일부터 가맹점 주문(발주)를 받아 주식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주식도시락을 판매

    2021-07-2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스탠리 캠핑 용품 네이버 ‘라방’ 진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마트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이 라이브 커머스 무대에 데뷔한다.이마트는 오는 26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의 인기 캠핑용품 17가지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2021-07-25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새벽배송, ‘뱅앤베이커스 에그타르트’ 판매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뱅앤베이커스’의 ‘에그타르트’와 ‘티 드링크’를 묶은 기획세트를 새벽배송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이 기획세트는 매일 2000개 한정수량으로 에그타르트 1박스와 티 드링크 2종을 합쳐 1만4800원에 판매된다.

    2021-07-25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집에서 즐기는 ‘전국 디저트 맛집’ 기획전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SNS 에서 유명한 전국 디저트 맛집들과 손잡고 ‘온라인 디저트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와 폭염으로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으로 디저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먼 지역까지 방문하거나

    2021-07-25 강필성 기자
  • 편의점 업계, 도쿄 올림픽 맞춰 '먹거리 할인' 경쟁

    도쿄 올림픽이 본격화되면서 편의점 업계가 올림픽 특수를 누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관람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 및 주류 판매를 통해 수요를 잡겠다는 포부다.23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25는 국제 스포츠 축제가 본격 시작을 알림에 따라 ‘거리두기 응원

    2021-07-23 강필성 기자
  •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 교양·교육 콘텐츠 확대

    쿠팡플레이는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성인들을 위한 고품질 교양·교육 콘텐츠을 제공하는 유료 지식 플랫폼

    2021-07-2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