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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본사 매각 추진… "디지털 전환 투자재원 확보"
이마트가 자산의 전략적 재배치를 위해 본사의 매각 및 성수점 부지 재개발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이마트 본사도 신사옥으로 이전될 전망이다.30일 이마트에 따르면 회사 측은 본사와 이마트 성수점 부지 재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최근 국내 주요 건설사 및
2021-07-30 강필성 기자 -
충청도 '새벽배송'… 배송 영역 전국으로 확대
수도권에서 시작된 '새벽배송 전쟁'이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다. 현재 전국 단위로 새벽배송을 하는 업체는 쿠팡 뿐이지만, 마켓컬리와 오아이스부터 SSG닷컴까지 전국 출사표를 던지면서 배송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내일부터 새벽배송
2021-07-30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수비드 ‘동물복지 닭고기’ 판매…최대 30% 할인
롯데마트는 친환경과 건강을 모두 담은 ‘착한 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지난 2015년부터 대형유통업계로는 최초로 ‘동물복지인증’ 닭고기를 판매하기 시작했다.‘동물복지인증’이란 동물보호법에 따른 높은 수준의 동물 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사육
2021-07-30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장기 ‘집콕’에 취미 활동 기획전 진행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 취미 생활 관련 상품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롯데온의 실내 취미 용품 매출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수요가 변화했다고 30일 밝혔다.실제로 지난해 12월 5인 이상 집합금지 정책이
2021-07-30 강필성 기자 -
VR로 체험하고 산다… 롯데홈쇼핑, '디지털 전환' 속도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쇼핑이 일상화됨에 따라 유통업계에도 가상환경을 활용한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업 전반에 혁신을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DT, D
2021-07-29 한지명 기자 -
[위기의 홈쇼핑 上] 억소리 나는 송출수수료… 매출 절반 넘겼다
정부가 홈쇼핑 송출수수료 제도에 칼을 뽑아 들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홈쇼핑과 유료사업자에게 새로운 송출수수료 개편안을 내놨다. 해마다 되풀이되는 논란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홈쇼핑 업계는 IPTV 등 방송 사업자에게 평균 33.9%가량의 수수로를 지급하고 있다.
2021-07-29 한지명 기자 -
"이커머스 도전" CU, 대용량 생필품 무료 배송
CU는 내달 2일부터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를 통해 대용량 식료품과 생필품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기존에 와인, 도시락 등에 사용됐던 예약구매 기능을 진열 등의 문제로 점포 판매가 어려웠던 대용량 상품들로 범주를 확대한 것이다. CU는 양곡, 과일, 채소,
2021-07-29 한지명 기자 -
[위기의 홈쇼핑 下] 미래가 안보인다… 라방에 차이고 이커머스에 밀리고
정부가 홈쇼핑 송출수수료 제도에 칼을 뽑아 들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홈쇼핑과 유료사업자에게 새로운 송출수수료 개편안을 내놨다. 해마다 되풀이되는 논란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홈쇼핑 업계는 IPTV 등 방송 사업자에게 평균 33.9%가량의 수수로를 지급하고 있다.
2021-07-29 강필성 기자 -
[위기의 홈쇼핑 中] 송출수수료 제도 개편에 '산업 붕괴' 우려
정부가 홈쇼핑 송출수수료 제도에 칼을 뽑아 들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홈쇼핑과 유료사업자에게 새로운 송출수수료 개편안을 내놨다. 해마다 되풀이되는 논란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홈쇼핑 업계는 IPTV 등 방송 사업자에게 평균 33.9%가량의 수수로를 지급하고 있다.
2021-07-29 한지명 기자 -
MZ세대 영컬렉터 겨냥…롯데百, 라이징 작가들과 'FLEX ART'展
롯데백화점은 최근 미술품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 MZ세대 컬렉터들을 겨냥해, 현재 전세계에 불고 있는 독특한 FLEX 문화와 라이징 작가를 결합한 'FLEX ART 展'을 준비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작가 10인(강호성, 배준성, 이슬로, 이한정, 유나무,
2021-07-29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지자체와 맞손…취약계층에 ‘원기회복 키트’ 전달
이마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사회에 ‘원기회복 키트’를 전달한다.이마트는 전국 지자체와 손잡고 오는 8월 말까지 지역사회 내 고령층 취약계층에게 원기회복 키트를 기부한다고 29일 밝혔다.원기회복 키트는 반계탕, 추어탕, 수삼영양밥, 철원오대밥 등 피코크 가정간편
2021-07-29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강남점 5개층, 루이비통 팝업스토어로"
신세계 강남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 럭셔리 백화점으로 다시 한번 우뚝 선다. 신세계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루이 비통과 손잡고 의류, 가방, 주얼리, 향수 등 전 장르의 2021 가을·겨울 상품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소개한다.강남점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
2021-07-29 한지명 기자 -
물류도 에코박스로…롯데슈퍼, 스티로폼 '제로' 도전
유통업계의 콜드체인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콜드체인’은 신선식품부터 의약품 등 온도에 민감한 제품을 생산지에서 최종 소비지까지 저온을 유지하며 신선도를 지키는 저온 물류 시스템을 말한다. 운송 과정에서 한 구간이라도 무너지면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2021-07-29 한지명 기자 -
SSG닷컴, 신세계百 강남점 리뉴얼 맞이 ‘온라인' 행사
SSG닷컴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리뉴얼 기념 온라인 단독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7일 강남점 1층 공간을 ‘아틀리에 드 보떼(Atelier de Beautè)’로 재구성해 오픈했다. 럭셔리 화장품, 스카프 및 핸드백 편집숍 등 총 100여개 브
2021-07-29 한지명 기자 -
'5社 5色'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
편의점 업계 수제맥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업체별로 대표 상품을 앞세워 여름 성수기 '가정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수제맥주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출시했다.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2021-07-28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