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1Q 영업손실 40억원…매출 성장은 지속
11번가가 전 분기에 이어 1분기에도 적자를 이어나갔다. 다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성장하면서 3개 분기 연속 성장 기조를 이어나갔다.11일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공개된 11번가의 지난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억원 늘어난 1313억원을
2021-05-11 강필성 기자 -
"성공 vs 실패"… 희비 엇갈리는 창고형 할인매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던 창고형 할인점에도 기업별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창고형 할인점 매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다른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부진과 달리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1-05-11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소믈리에 협업 와인 2종 단독 판매
와인 전문가 협업 와인이 등장했다.롯데마트가 업계 최초로 현(現) 국가대표 소믈리에와 협업해 선정한 와인을 단독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 2종은 ‘아브 루 꼬네 씨 앤 루즈’(이하 아브 루)와 ‘도멘 라파주, 더블 파사주’(이하 더블 파사주)로 유
2021-05-11 강필성 기자 -
롯데온, 1주년 기념 굿즈 ‘껌온(ON) 베개’ 출시
롯데온이 뉴트로(New+Retro) 굿즈를 선보인다.롯데온은 출범 1주년을 맞아 롯데제과, 소프라움과 함께 뉴트로 굿즈인 ‘껌온(ON) 베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껌온 베개’는 뉴트로 감성을 넣기 위해 롯데제과의 껌 3종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의
2021-05-11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한남…VIP 취향저격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이 서울의 새로운 ‘힙플레이스(인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고메이494 한남은 기존 국내 유통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지난해 3월 말
2021-05-1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스튜디오e’ 오픈
이마트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라이브 방송’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이마트는 본사 6층에 105㎡(약32평)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스튜디오e’에는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
2021-05-11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1Q 영업익 18.5%↑…일회성 제외하면 2배 ‘껑충’
롯데쇼핑이 지난 1분기 수익성이 개선됐다.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영업이익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에 달할 전망이다. 다만 할인점, 슈퍼사업 등의 부진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세를 기록했다. 10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
2021-05-10 강필성 기자 -
티몬, 전인천 CFO 신임 대표이사 선임… "IPO 추진 지속"
티몬이 전인천 재무부문 부사장(CFO)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전 신임 대표는 지난해 11월 티몬 재무부문장에 영입된 인물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ADT캡스에서 CFO를 지낸 재무 전무가로 꼽힌다. 그는 1975년생으로 서강대학교
2021-05-10 강필성 기자 -
이커머스 5월 대전… 이베이코리아·11번가도 '역대 최대'
이커머스가 5월 가정의달을 공략해 대대적인 할인 마케팅을 펼치며 사활을 걸고 있다.통상 이커머스의 대규모 할인행사는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대응해 매년 11월경에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하지만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가정의 날이 연이어
2021-05-10 한지명 기자 -
더현대 서울, 모노클의 ‘최고의 리테일 디자인’ 수상
지난 2월 서울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이 세계적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MONOCLE)’로부터 ‘최고의 리테일 디자인’이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더현대 서울은 개점 당시 목표로 한 ‘대한민국 서울의 대표 라이프스트일 랜드마크’에 한 걸음 다가서게 됐다
2021-05-10 강필성 기자 -
CJ오쇼핑, 'CJ온스타일'로 공식 출범… 모바일 중심 재편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이 10일 공식 론칭했다. 기존 CJ오쇼핑, CJ몰, CJ오쇼핑 플러스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해 채널 경계를 허물고 모바일 중심의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인다.이날 자정부터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은 ‘CJ온
2021-05-10 한지명 기자 -
"프라다백이 100원"… 신라면세점 '신라트립', 100원 위크 진행
신라면세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내수 고객 잡기에 나선다.신라면세점은 자체 여행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을 통해 내수통관 재고면세품인 해외 명품 핸드백을 단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신라트립은
2021-05-10 한지명 기자 -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상품 ‘무료 배송·반품’… 프리미엄 상품 강화
SSG닷컴이 신세계백화점 상품에 대한 무료 배송·반품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소비 심리가 패션, 뷰티 등 고가 상품 구매로 이어지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한 고객 혜택을 준비한 것.SSG닷컴은 지난 6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신선식품, 가전 카테고리를 제외한 신세계백
2021-05-10 강필성 기자 -
CU, 탄소배출 저감 추진… 고효율 냉장집기 업그레이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편의점 전력 소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료·도시락·유제품 냉장고의 핵심 부품을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하고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앞장선다고 10일 밝혔다.먼저 음료 냉장고에는 도어히터 컨트롤러를 도입한다. 도어
2021-05-10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이마트24, 다이소, 하이마트
◇ 이마트24, ‘희망급식 바우처’ 구매처 된다이마트24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은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원격수업중인 학생에게 10만포인트(현금 10만원과 동일)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편의점에서 식사와
2021-05-10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