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 자체 간편결제시스템 강화…"고객 락인 효과"
유통가가 자체 간편결제시스템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고객의 결제 편의성 제고에 따른 락인(lock-in. 묶어두기) 효과를 노린 것으로 풀이된다. 간편결제는 신용카드나 계좌번호 같은 결제정보를 모바일 기기 등에 미리 등록하면 간단한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인
2021-05-02 천진영 기자 -
갤러리아 명품관, 국내 최초 불가리 남성매장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국내 최초로 불가리 남성 매장을 명품관 웨스트 4층에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남성들과 젊은 세대 커플들의 럭셔리 주얼리 및 워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소비 트렌드를 겨냥하여 오픈했다. 기존 불가리 매장과는 차별화한 현대적인
2021-05-02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보호종료청년’ 지원 개시…3억원 규모 기부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1년도 보호종료청년의 자립을 위한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달 29일 명동 스타벅스 본사 사옥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신용
2021-05-02 강필성 기자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5월부터 ‘조선’ 브랜드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과 ‘명동’호텔이 조선 브랜드를 달고 새롭게 거듭난다.‘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은 5월부터 사업장명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서울역’과 ‘포포인츠 바이
2021-05-02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서울대학교와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
GS리테일이 국민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서울대학교 교수진과 머리를 맞댄다.GS리테일은 지난 30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생활&리테일 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생활&리테일 센터는 소비자학과, 식품영양학
2021-05-02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5월 가정의 달’ 4일간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자별 쇼핑 기념일을 만들고 2일부터 5일까지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오리, 오이, 오징어, 어포, 삼겹살 등 다양한 품목을 준비했다.2일은 ‘오리
2021-05-02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서 비대면 콘서트 연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월 서울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에서 미래 잠재 고객인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를 위한 비대면 콘서트를 진행한다.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비
2021-05-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TV쇼핑, 식품 PB로 ‘알래스카 은대구’ 선봬
신세계TV쇼핑은 오는 5월 식품 자체 브랜드(PB) ‘테이스트 킹(Taste king)’의 두 번째 상품인 ‘알래스카 은대구’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테이스트 킹(Taste king)’은 2019년 선보인 신세계TV쇼핑의 식품 자체 브랜드로, 산지 직거래를 통해 합
2021-05-02 강필성 기자 -
롯데온, 3개월간 입점 셀러에 ‘수수료 0%’ 프로모션
이커머스 시장에서 셀러 유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롯데온은 우수 셀러 확보를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신규 입점하는 셀러에게 판매수수료 0%를 포함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온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매월 3000개 이상의 셀러가 새롭게 입점하
2021-05-0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트레이더스몰 ‘티 스탠다드’ 매월 20% 이상 성장
SSG닷컴은 트레이더스가 만든 자체 브랜드 ‘티 스탠다드(T STANDARD)’ 매출이 올해 기준 매월 평균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3월 매출은 2월 대비 35%, 4월 매출은 3월 대비 21% 늘며 ‘티 스탠다드’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2021-05-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베란다에서 즐기는 ‘홈캠핑’ 선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집콕 트렌드에 맞춰 멀리 떠나지 않고도 캠핑 기분을 낼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신세계백화점 본점 6층 남성전문관에서는 13일부터 3주간 홈캠핑을 테마로 체험 공간을 꾸미고 고객들을 맞이한다고 2일 밝혔다. 실내에서도
2021-05-02 강필성 기자 -
TV 브라운관 벗어나 젊어진 홈쇼핑… 디지털 전환 가속도
TV홈쇼핑 업체들이 디지털(모바일·인터넷) 전환에 힘주고 있다. MZ세대를 끌어들여 거래액을 늘리는 차원을 넘어 홈쇼핑 업태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 GS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업체들의 디지털 채널 매출은
2021-04-30 한지명 기자 -
유통업계, 5월 가정의 달 ‘대목’에 할인·볼거리도 ‘풍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과 황금연휴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행사와 볼거리로 고객의 지갑 열기에 나서는 것. 나들이는 물론 선물, 외식 수요까지 잡겠다는 포부다.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HDC아이파크몰은
2021-04-30 강필성 기자 -
코로나가 바꾼 결혼풍경… G마켓 "결혼식은 스몰, 혼수는 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은 작고 검소하게 진행하는 대신 가전, 가구 등 혼수에는 오히려 지갑을 활짝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G마켓은 결혼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혼수용 가구와 가전의 고객별 평균 구매단가(객단가)는 작년 동기 대비 총 22%
2021-04-30 강필성 기자 -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과일·채소 사는 홈밥·홈술족 공략
편의점에서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이마트24가 연도별 과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2019년 60%, 2020년 64%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52%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채소 역시 매년 40% 이상 매출이
2021-04-30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