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쇼핑] 마켓컬리, 티몬, GS샵 外

마켓컬리,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 도입티몬 '여름미리준비' 기획전 개최… 하나 사도 무료배송GS샵, 라이브 커머스 강화…'샤피라이브' 출격

입력 2021-05-11 14:24 | 수정 2021-05-11 14:33

▲ ⓒ컬리

◇ 마켓컬리,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 도입

마켓컬리가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를 도입한다.

컬리 퍼플 박스 도입은 2019년 모든 배송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하고 환경부담이 적은 종이로 바꾼 '올페이퍼 챌린지(All Paper Challenge)'의 확장 프로젝트다.

마켓컬리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배송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한 결과, 보냉과 위생을 갖춘 컬리 퍼플 박스를 내놨다.

컬리 퍼플 박스는 약 47L 용량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넉넉하다. 냉장 제품은 약 12시간 동안 10℃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냉동 제품 역시 약 11시간 동안 -18℃ 유지가 가능하다.

마켓컬리는 주문 배송지가 샛별배송 지역이면서 화이트 등급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다.

▲ ⓒ티몬

◇ 티몬 '여름미리준비' 기획전 개최… 하나 사도 무료배송

티몬이 예년보다 일찍 다가올 무더위에 앞서 일찍이 여름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여름미리준비' 기획전을 개최한다.

'여름미리준비'는 여름철 필요한 인기 가전, 패션, 바캉스, 다이어트 등의 용품을 미리 특가에 득템할 수 있도록 추천해주는 특별 기획전이다.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해주고, 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지원해 특가에 할인을 더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냉방가전들을 가성비 높게 구매할 수 있다. △캐리어 미디어 벽걸이에어컨(26만9000원·설치비무료) △바이마르 공기청정기(5만5000원) △오아 탁상형 써큘레이터 등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살 수 있다. 다가올 장마를 대비해 △보아르 모아 미니 제습기도 5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캠핑 및 바캉스를 앞두고 있는 고객을 위한 특가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 ⓒGS샵

◇ GS샵, 라이브 커머스 강화… '샤피라이브' 출격

GS샵은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한 ‘샤피라이브’를 선보인다. ‘샤피라이브’는 5월 방송횟수를 매일 4회 이상으로 확대했으며, GS샵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상단 고정 탭에서 편성표는 물론 지난 방송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이번에 개편된 ‘샤피라이브’는 ‘쇼핑의 즐거움은 끝이 없다(Shopping is Happy)’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기존 TV홈쇼핑이 제공하지 못한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과의 인터랙션을 강조하는 채팅 참여, 선착순, 시청 인증 등 다양한 형식의 방송들을 추가해 나가고 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상품의 품질보장에 대한 고객 불만이 늘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샤피라이브’는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상품을 엄선된 큐레이션으로 집중 소개한다. 이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협력사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샤피라이브’에서는 명품 특화 프로그램 ‘펜트하우스’, 키즈 특화 프로그램 ‘하이! 키즈존’ 등을 볼 수 있다. 향후 뷰티, 레저 등 고객들의 관심 분야에 특화된 프로그램 또한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 유통사업본부, 방치된 판촉물 재활용 '리라이프 캠페인' 진행

롯데그룹 유통사업본부이 전직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강화해 나가고자 판촉물 리라이프(Re-Life)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직원이 현장 활동간 남거나 방치된 판촉물이 있을 경우 모바일 협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시하고, 댓글을 통해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로컬쉐어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수가 필요해 바로 활용이 불가능한 판촉물의 경우는 현장관리자가 수거한 뒤 리폼해 필요한 매장에 재설치할 예정이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연간 120여톤의 이산화탄소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BGF리테일

◇ CU-CJ제일제당, ‘우리 땅 우리 김치’ 행사

BGF리테일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김치 관련 HMR 상품에 대해 +1 행사가 적용되는 ‘우리 땅 우리 김치’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중국산 알몸 김치 파동, 김치 종주국 논란 등으로 인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김치 논란이 있었던 지난 1·4분기 CU에서 판매된 국내산 김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23.2% 신장했다. 

CU는 이를 반영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우리 김치를 알리기 위해 CJ제일제당과 협업을 진행했다.

행사 상품은 비비고 배추김치를 비롯해 돼지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왕교자 김치만두 등 총 12종으로 이달 말까지 2+1 행사가 적용된다.

CU의 지난 3년 간 전년 대비 김치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2018년 10.5%, 2019년 8.8%로 해마다 꾸준히 상승하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작년엔 16.7%로 가파른 오름세를 보였다.

▲ ⓒ전자랜드

◇‘ 폭염 미리 대비하세요’ 전자랜드, 에어컨 페스타 진행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에어컨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전국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스탠드형 에어컨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LG전자·캐리어 스탠드형 2021년형 에어컨의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과 캠핑용 폴딩 박스를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아 부탁해’ 이벤트도 진행, 응모번호로 ‘여름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을 남겨준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문자 응모 후 전자랜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23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한부모가족회와 ‘엔젤스토어 1호점’ 오픈

세븐일레븐이 사단법인 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손잡고 한부모가족과 함께하는 상생편의점 ‘엔젤스토어(Angel Store) 1호점’을 오픈했다

세븐일레븐 엔젤스토어는 단순한 상품이나 금액적인 기부를 넘어 한부모가족에게 안정적인 편의점 일자리를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전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세븐일레븐과 한부모가족회 ‘한가지’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한부모가족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엔젤스토어 1호점’은 세븐일레븐의 사회적 가치 '엔젤7'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공익활동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엔젤7은 세븐일레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중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을 상징하는 슬로건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엔젤스토어 오픈을 위해 가맹가입비, 교육비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초기 투자금을 지원하고 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한부모가족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 ⓒ쿠팡

◇ 쿠팡, 봄맞이 자동차용품 페어… 최대 52% 할인

쿠팡은 인기 자동차용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쿠팡모터스 봄맞이 페어’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세차용품, 차량 방향제 등 관리에 꼭 필요한 필수용품부터 유아카시트, 미러용품 등 안전용품까지 각종 차량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특별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차량 IT용품 부터 세차용품, 인테리어 제품, 차량 관리 용품, 유아카시트까지 대표 인기 제품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페어 상품에 한해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기간한정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고객의 필요에 맞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인기 키워드 Top7 코너에서는 쿠팡의 고객들이 자주 찾는 자동차 용품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다. 불스원, 소낙스, 페도라, 다이치 등 27개 인기 자동차 용품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현재 쿠팡에서는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LG생활건강

◇ "여름 메이크업 고민NO"… LG생활건강 숨37°, 워터-풀 CC 메이크업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에서 여름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워터-풀 CC 메이크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워터-풀 CC 메이크업’ 3종은 마스크 묻어남을 최소화해 산뜻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 피부의 수분 내재력을 케어하는 워터-풀 스킨 케어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촉촉한 수분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워터-풀 CC 프라이머 베이스’는 칙칙해진 피부톤을 복숭아 빛으로 화사하게 밝혀줘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지속력을 높여준다. 모공과 잔주름 등을 보정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줘 다음 단계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워터-풀 CC 파운데이션’은 마치 내 피부인 듯 끈적임없이 가볍게 밀착돼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특히 마스크에 잘 묻어나지 않는 제형의 마스크 프루프 파운데이션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아 여름에도 부담없이 수정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워터-풀 CC 파우더 팩트’는 곱고 섬세한 파우더 입자가 피부에 깃털처럼 가볍게 밀착되어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건조함 없는 롱래스팅 흡유 파우더가 유분기를 잡아줘 오랫동안 무너짐 없이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준다.

▲ ⓒ아이데뉴

◇ 아이데뉴, 베스트셀러 ‘모데라토’ 모듈소파 레더 버전 출시

디자인 가구 브랜드 아이데뉴가 히트 상품 모데라토 모듈소파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되 가죽 소재를 사용한 레더(leather) 버전으로 컬러도 다양화했다.

아이데뉴 모데라토 모듈 소파는 모던한 디자인과 자유롭고 여러 형태로 배치할 수 있는 높은 활용성으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번 소재 및 컬러 다변화는 더욱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론칭에 맞춰 아이데뉴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모데라토 레더 버전 전 상품에 대해 30% 이상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사은품으로는 주문하는 소파와 동일한 컬러의 쿠션 2개를 무료 제공한다.

선착순 50명에게는 함께 인테리어 하기 좋은 사이드 가구(29만9000원 상당)를 무료 제공한다. 사이드테이블 또는 USB 서랍장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지명 기자 summ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