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 "동반위와 2년 연속 협력사 ESG 지원… 동반성장"

    롯데면세점은 동반성장위원회와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중소 협력업체 돕기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지난해 면세업계 최초로 해당 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총 5000만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추

    2024-11-07 강필성 기자
  • 신세계면세점,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 면세 단독 론칭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TOCOBO)’를 온라인몰에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뷰티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토코보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소개하며, K-뷰티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

    2024-11-07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300억 물량 푼다… ‘윈터 베스트 패션쇼’ 진행

    롯데홈쇼핑은 역대급 한파 예고에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윈터 베스트 패션쇼’를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집중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갑자기 찾아온 추위에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1~5일 롯데홈쇼핑의 아우터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

    2024-11-07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제철 맞은 ‘방어 무침회’ 5천원 할인행사

    이마트가 색다른 미식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오프라인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인 ‘무침회’를 발굴해 집중 육성한다.이마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1주간 제철을 맞은 방어회에 소스 전문업체와 함께 개발한 무침 양념과 신선한 채소를 더한 ‘방어 무침회(대, 방어:국산

    2024-11-07 강필성 기자
  • ‘탈팡’ 없었다… 멤버십 가격인상에도 격차 벌린 쿠팡

    결국 ‘탈팡(탈퇴 쿠팡)’은 없었다. 쿠팡이 지난 8월 유료 회원제 ‘와우 멤버십’의 가격인상에도 불구하고 3분기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기 때문이다. 지난 8월부터 이른바 ‘탈팡’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프로모션에 총력전을 펼쳐온 이커머스 업계 입장에서는 오히려

    2024-11-06 강필성 기자
  • 쿠팡 김범석 의장 "거대한 잠재력 고려할 때 이제 막 첫발… 고객감동 더 늘리겠다"

    “아직 개발되지 않은 거대한 잠재력을 고려할 때, 이제 막 첫발을 내딛고 있다.”김범석 쿠팡 의장 겸 창업자의 말이다. 그는 쿠팡의 고속성장의 원동력으로 ‘와우 멤버십’을 고 앞으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자신했다.김 의장은 6일(현지시간) 쿠팡의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

    2024-11-06 강필성 기자
  • AK플라자 수원, 신세계·롯데 공세에도 매출 늘었다

    수원 터줏대감 AK플라자 수원점이 올해 잇달아 개점·대규모 리뉴얼을 거친 신세계 스타필드와 롯데 타임빌라스의 공세에도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AK플라자는 수원점의 3분기 누계 매출이 33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AK플라자 수원점

    2024-11-06 강필성 기자
  • 쿠팡, 또 사상 최대 매출 10.6조원… 3Q 영업익 흑자전환

    소비침체 속에서도 쿠팡이 또 다시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지난 2분기 적자전환했던 수익도 한 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전반적인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는 평가다.쿠팡이 6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의 3분기

    2024-11-06 강필성 기자
  • ‘커피맛집’ 세븐카페 디카페인 출시 3개월만에 20만잔 돌파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이 출시 3개월만에 판매 20만잔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200여 점포에서 우선적으로 세븐카페 디카페인 선보였다. 내년까지 1000여 점

    2024-11-05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방콕서 협력사 560만 달러 수출상담… ‘K-뷰티 위상 확인’

    GS리테일이 중소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며 ESG 경영을 강화한다.GS리테일이 지난달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3박 5일간 태국 방콕에서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를 실시, 뷰티·식품·생활용품 등 분야 15개 중소협력사와 560만 달러 규모의 수출

    2024-11-05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 쓱데이 ‘여행 득템’ “호텔숙박권·특가 항공권 잡으세요”

    대한민국 최대 쇼핑축제 ‘2024 쓱데이’에 고객들이 몰리며 초반부터 역대급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 주요 슬로건 중 하나로 ‘여행 준비는 쓱데이에서’를 내걸었다고 5일 밝혔다. 다가오는 겨울방학 및 내년 휴가 때 유용한 항공권과 패키지 등이 가득

    2024-11-0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땡큐절’ 2단계 진행… 맥주 한캔이 990원

    롯데마트가 대축제에 걸맞은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롯데마트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2단계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주 선보인 땡큐절 1단계와 동일하게 단 하루만 초특가 판매하는 ‘땡큐 하루 특가’와 주말간 주요

    2024-11-0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지속가능한 식문화 제안 'K-퓨처푸드' 보고서 발간

    이마트는 온난화 등 기후변화 대응과 지구 기반 식생활 전환을 목표로 WWF(세계자연기금)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위한 ‘K-퓨처푸드(K-Future Foods) 52’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이마트는 2022년부터 WWF와 함께 지속 가능한 상품 공급망

    2024-11-04 강필성 기자
  • 직장인 ‘러닝’에 지갑 열었다… 현대이지웰 운동화 매출 ‘쑥’

    운동화가 직장인들이 꼽은 최고의 운동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운동 편의성과 효과 등이 부각되며 20대 초년생부터 60대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구분없이 러닝 핵심 용품인 운동화를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이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

    2024-11-04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6235만 달러 수출… 新한류 확산

    롯데홈쇼핑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상담실적 약 6235만 달러(한화 약 860억원)를 달성했다고 4일 밝

    2024-11-0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