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연결 순매출 1조368억원, 영업이익 646억원 기록현대백화점 별도 매출·영업익 하락… 리뉴얼·패션 부진 영향지누스 턴어라운드 성공, “북미 매트리스 시장 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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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이 3분기 전반적인 실적악화에도 불구하고 지누스의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현대백화점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1조3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다. 

    백화점 별도 기준 3분기 매출은 56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0% 감소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커넥트현대 부산이 리뉴얼 공사로 인해 영업이 일시 중단됐고, 올해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을·겨울(FW) 시즌 패션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자회사 중 현대면세점은 3분기 순매출 22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했고 영업손실 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면세점은 인천공항점의 경우 여객량 증가와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유치 등으로 흑자를 기록했지만, 중국 내수 부진과 외국인 관광 트렌드 변화 영향으로 전체 면세점 매출과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지누스는 3분기 매출 27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2% 늘었고 영업이익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1% 신장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누스는 핵심 시장인 북미 매트리스 시장에서 주문이 정상화되면서 전체 생산량이 늘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며 “특히 올해 기존 ‘빅박스’ 제품에서 압축률을 최대 50% 이상 향상시킨 신제품 ‘스몰박스’로 전환되며 수익률도 크게 개선돼, 구조적 턴어라운드를 실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