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모바일 게임 2종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쿵야 캐치마인드' 등 모바일 게임 2종이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개발·운영 및 콘텐츠 경쟁력 등이

    2019-11-07 연찬모 기자
  • CJ ENM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 누적 조회수 1400만 돌파

    CJ ENM은 투니버스의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이 누적 조회수 1400만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투니버스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은 무명 크리에이터 ‘아서’와 ‘리아’가 MCN 회사에 들어가면서 생기는 일들을 그린 성장 드라마이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직업인

    2019-11-07 신희강 기자
  • [컨콜]카카오 "카카오페이 연간 누적 34억 6천억원 기록"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가 7일 열린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페이 거래액은 12조 9000억원, 연간 누적 34억 6000억원을 기록했다"며 "온라인 결제 부문에서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으며 대형 온라인 커머스 가맹점 거래액도 빠르게 늘고 있다"고

    2019-11-07 전상현 기자
  • 카카오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술 포럼 'TXGX 2019' 개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모스 스튜디오에서 블록체인 기술 포럼 'TXGX 2019'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TXGX는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자 및 전문가들이 모여 그라운드X가 개발 중인 클레이튼의 기술과 블록체인 플랫폼의 발전

    2019-11-07 연찬모 기자
  • 에스원, 건강이벤트 '30만보 챌린지' 개최

    에스원이 임직원 건강 챙기기에 팔을 걷고 나섰다.에스원은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30만보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30만보 챌린지는 한달 동안 임직원들이 매일 만보를 걷고 사내 SNS인 '두잉두잉'에 인증사진을 올리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임직원들이

    2019-11-07 전상현 기자
  • SKT 플로, 영상 콘텐츠 포함한 4.10 버전 업데이트 진행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4.10 버전 서비스 업데이트 및 플레이어 UX 개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플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취향 기반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한다. 영상 콘텐츠는 플로 홈 화면의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최신 영상 ▲비디오 콜렉션

    2019-11-07 전상현 기자
  • LGU+, 세계 첫 '5G 무선망 원격 최적화' 기술 상용화

    LG유플러스는 '5G 무선망 원격 최적화'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기술은 원격에서 5G 기지국 안테나의 서비스 범위와 방향을 조정해 무선망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를 위해 회사 측은 5G 무선망의 품질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수집된

    2019-11-07 연찬모 기자
  • KT인베스트먼트, '스마트공장' 분야 투자 본격화

    KT그룹의 벤처 투자 전문 자회사 KT인베스트먼트가 'KT스마트공장 투자조합 결성총회'를 열고, 스마트공장 분야 투자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KT인베스트먼트는 지난 7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모태펀드의 '스마트공장 펀드 출자 사업'에 지원, 펀

    2019-11-07 전상현 기자
  • [컨콜] 카카오 "SKT와 협력 박차"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7일 열린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자본과 기술로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과 대응하기 위해 국내 주요사업자 간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그런 점에서 SK텔레콤과의 협력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

    2019-11-07 전상현 기자
  • SK텔레콤, 장애청소년 위한 ‘행복코딩스쿨’ 개최

    SK텔레콤이 ICT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청소년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에 적극 나선다.SK텔레콤은 올해부터 2020년 말까지 전국 특수학교 100여개, 1000여명의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행복 코딩스쿨'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장애청소년

    2019-11-07 신희강 기자
  • 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월동 준비 '온수매트' 저렴"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홈쇼핑모아 이용자 4896명을 대상으로 ‘월동 준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온수매트’, ‘구스이불’, ‘패딩·구스다운’ 등이 홈쇼핑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월동 준비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7일 밝혔다.다가

    2019-11-07 신희강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 'OLED 노트북' 시장 확대 시동

    삼성디스플레이가 IT본고장인 대만에서 OLED 노트북 시장 확대를 위해 본격적인 에코시스템 구축에 나섰다.7일 삼성디스플레이는 대만 타이베이 그랜드메이풀 호텔에서 HP, 델(Dell), 레노버(Lenovo), 에이수스(Asus) 등 글로벌 IT 업체와 콤팔(Compal

    2019-11-07 이성진 기자
  • 넥슨, 신작 모바일 MMORPG 'V4' 국내 정식 출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는 국내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클라이언트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V4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2019-11-07 연찬모 기자
  • 카카오, 3분기 영업익 591억… 전년比 93% 증가

    카카오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93% 증가한 59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7832억원으로 전년대비 31% 증가했다. 회사 측은 "카카오톡 비즈보드(이하 톡보드)를 중심으로 한 수익 확대와 유료 콘텐츠의 지속적 성장, 신사업 부문의 매출 증가세가 가

    2019-11-07 전상현 기자
  • LG유플, CJ헬로 지분 인수 지지부진… 각종 '변수'에 골머리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가 8년전 'KT와의 알뜰폰 도매계약 조항'이라는 새로운 변수를 맞이하게 됐다. 정부의 기업결합 심사가 지연되면서 양측의 인수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안갯속에 빠져드는 형국이다. 7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6일 회의를 통해 C

    2019-11-07 신희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