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CJ제일제당과 컬래버 진행SOOP, ‘2025 스트리머 대상’ 공식 페이지 오픈위메이드맥스 ‘에브리타운’, 캐릭터 ‘힝토’ 컬래버 실시
-
- ▲ ⓒ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에 1만4000명 운집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4주년 페스티벌’에 약 1만4000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지난 29일, 30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개최됐다. 입장권 1만4000장이 예매 시작 10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등 ‘블루 아카이브’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행사 현장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메인 스토리를 상징적인 조형물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4주년 메모리얼 존’을 비롯해 인기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대형 공기조형물, 직접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4주년 축하 방명록’ 등이 마련됐다.체험형 콘텐츠도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게임 속 콘텐츠를 활용한 ‘젤리즈 오락실’에는 캐릭터 카드 짝을 맞추는 ‘4주년을 맞춰봐’, ‘블루 아카이브’ OST를 즐길 수 있는 리듬 게임 ’DJMAX DLC’, 공을 던져 맞추는 ‘코어 파괴’ 등 총 3종 미니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한편,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를 활용한 공식 코스프레 퍼포먼스와 ‘사운드 아카이브’ 밴드의 게임 OST 공연, 개발진이 직접 등장하는 ‘개발자 코멘터리’가 진행되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는 “앞으로도 IP를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해 나가며 선생님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CJ제일제당과 컬래버 진행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CJ제일제당과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10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매거진 읽기, SNS 팔로우, 댓글 작성 등 총 7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콜라보 캘린더 기획팩을 증정한다. 캘린더 기획팩은 쿵야 레스토랑즈 이미지와 CJ제일제당 제품을 활용한 2026년 캘린더와 아크릴 키링, 스티커 총 3종 구성이다.이 외에도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채널에 이번 콜라보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기획팩을 선물한다.◆SOOP, ‘2025 스트리머 대상’ 공식 페이지 오픈SOOP은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스트리머 대상’의 공식 페이지를 공개했다.올해 15회를 맞은 ‘스트리머 대상’은 스트리머와 유저가 한 해를 돌아보며 함께 축하하는 연말 행사다. 모두가 하나의 무대로 연결되는 축제의 장이라는 콘셉트 아래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확장형 시상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번에 공개된 주요 수상 부문은 ▲스트리머 대상 ▲콘텐츠 대상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신인상 ▲특별상까지 총 5개다.공식 페이지에서는 5일까지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0명’과 신인상 수상자 10명이 순차 공개된다. 또한 특별상 부문은 21일까지 ‘신세계 창조상’과 ‘베스트 커플상’ 후보를 유저가 직접 투표할 수 있다.올해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짚어볼 수 있는 ‘2025 돌아보기(Recap)’ 페이지도 제공된다. 스트리머는 연간 방송 시간, 방송 유형 등 자신의 활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유저는 시청 시간과 참여 스트리머 등 1년간의 참여 기록을 기반으로 한 연말 결산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위메이드맥스 ‘에브리타운’, 캐릭터 ‘힝토’ 컬래버 실시위메이드맥스는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힐링 SNG ‘에브리타운’이 캐릭터 ‘힝토(Hingto)’와 IP 컬래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2026년 1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하며, 행사 기간 동안 유저들에게 ‘힝토’와 연계된 다채로운 시즌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총 15종의 ‘힝토’ IP 컬래버 아이템을 출시한다. ▲힝토 애플타르트 전문점 ▲힝토 인형 공장 ▲힝토 테마파크 ▲힝토 구름 풍선 ▲힝토 크리스마스 트리 등 다양한 신규 오브젝트를 추가하며, 해당 아이템들은 게임 내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특별 퀘스트를 진행하면 ‘힝토 테마파크’ 아이템을 지급하며, 같은 기간 7일 접속 미션을 완료할 시 ‘힝토 크리스마스 트리’, ‘리모델링 키트’를 포함한 각종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연말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혜택도 마련된 만큼 ‘에브리타운’과 따뜻한 연말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컴, ‘한컴오피스 AI 패키지’ GS인증 1등급 획득한글과컴퓨터는 자사의 핵심 제품군을 통합한 ‘한컴오피스 AI 패키지’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한컴오피스 AI 패키지’는 기존의 설치형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2024’를 중심으로 한다. 문서 작성에 특화된 AI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와 클라우드 기반 ‘한컴오피스 웹(Web)’을 하나의 통합 패키지로 재구성했다.패키지의 핵심인 ‘한컴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명령하면 문서 초안 작성, 요약, 교정, 서식 변경 등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AI 에이전트다. 패키지 구성을 통해 공공기관은 익숙한 한컴오피스 환경 안에서 AI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또한, ‘한컴오피스 웹’이 포함돼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근무 환경을 지원한다. 한컴은 이를 통해 온프레미스(구축형) 중심이었던 공공 행정 업무를 클라우드와 AI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김연수 한컴 대표는 “검증된 ‘한컴오피스 AI 패키지’를 통해 공공기관의 AI 전환을 지원하고, B2G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넥슨컴퓨터박물관, 내년 1월부터 전시 리뉴얼로 휴관 … 5월 재개장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전시 리뉴얼을 위해 내년 1월 1일부터 약 4개월간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넥슨컴퓨터박물관은 전시 리뉴얼을 거쳐 내년 5월 중 재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휴관 기간 중에도 박물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정상 운영한다.신규 전시는 타인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며 즐거움을 공유 하고 확산하는 게임의 문화적 속성에 주목한다. 30년 이상 누적된 넥슨 유저들의 게임 기록을 통해 게임과 플레이어 간에 형성된 유대감을 다양한 방식으로 시각화한다는 방침이다.넥슨컴퓨터박물관은 휴관을 앞두고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그동안 박물관이 발간한 도서를 랜덤으로 만나볼 수 있는 ‘Pick a Museum Book’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당신의 인생게임은 무엇입니까?’ 설문 이벤트로 수집된 응답은 향후 박물관의 전시 기획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KT알파 쇼핑, kt wiz와 야구꿈나무에 후원금 전달KT알파 쇼핑이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야구를 사랑하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총 2000만원의 후원금을 마련해 베스트원야구단에 전달했다.KT알파 쇼핑은 2017년부터 공동 사회공헌 협약을 토대로 kt wiz 매칭 야구선수의 시즌성적에 따른 후원금을 조성해 왔다. 프로야구경기 관람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경제·문화적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올해는 고영표, 소형준 선수가 지난 2022년에 이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선수들의 승수당 50만원씩 적립한 후원금에 KT알파 쇼핑이 기부금을 더해 총 2000만원을 마련했다.이와 함께 KT알파 쇼핑은 지난 11월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 kt wiz 팬 페스티벌’에 베스트원야구단 대표학생들과 가족들을 초청해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베스트원야구단은 장애, 비장애 아동들이 함께 활동하는 유소년야구단으로 9년째 후원과 문화활동에 함께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