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술 장벽 해소 및 편의성 향상
  • KT는 2일 클라우드에 대한 기술적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통합관리 서비스인 유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시스템 운영에 대한 컨설팅에서부터 모니터링, 보안, 장애처리까지 통합적인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것이다.

    서비스 이용 기업은 시스템 최적화 및 설정, 변경 등과 같은 기술적인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비즈니스에 집중함으로서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 김충겸 상무는 "성장단계인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고려할 때 기술적 장벽을 낮출 수 있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유클라우드 매니지드는 이런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가 최근 출시한 '머신이미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규 서버 구성 시 손쉽게 소프트웨어까지 통합 설치가 가능하며 이미지를 공개해 다른 개발사들에게도 지원할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 및 신청은 유클라우드 비즈 사이트(ucloudbiz.olle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