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개 프로그램, 7개 카테고리로 구분 접근성 높여중소기업 입장에서 알기 쉽게 이야기 식으로 구성
  • 포스코는 3일 협력 중소기업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안내서인 ‘만화로 보는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운영 중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알기 쉬운 만화로 제작한 것이다.

    중소기업들이 가질 수 있는 애로사항이나 프로그램 이용 혜택 등을 이야기 식으로 풀어 설명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해도를 제고시켰다.

    책자에는 포스코가 현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67개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담겨 있다.

    전체 프로그램을 7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설명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신속하게 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만화와 함께 각 프로그램의 이용절차와 담당자 연락처를 기재함으로써 문의사항이 있을 때마다 언제든지 쉽게 문의할 수 있다.

    아울러 QR코드를 활용함으로써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관련한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실시간 소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스코는 이번에 발간된 책을 1차 협력사 물론 2~4차 협력사와 중소 고객사, 각 그룹사와 거래하는 중소기업에게까지 배포해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이용률을 높일 계획이다.

    포스코는 지난 2010년 9월 ‘상생협력 프로그램 가이드 북’을 발간해 거래 중소기업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