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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가 포함된 우편물이 잘못된 주소지로 배송되는 것을 줄이고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주소변경서비스가 도로명주소 활성화에도 활용된다.
KT는 8일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생활주소로 '도로명주소' 사용을 늘리고 사회 전반에 도로명주소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부터 법정주소로 효력이 발생한 도로명주소를 2014년 생활주소로 전면사용하기 전에 생활 속에서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KT는 요금청구서, 가입신청서 등에 도로명주소를 함께 활용해 2,300만명의 고객들이 도로명주소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레 홈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이 스스로 도로명주소를 사회 전반에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안부는 주민들이 전입신고 시 도로명주소로 변경할 수 있도록 전국 3만 8,000개 주민센터 및 중개업소 등에서 지자체와 함께 주소변경서비스를 적극 안내해 나갈 계획이다.
올레 홈 주소변경서비스(www.ktmoving.com)는 고객이 주소를 이전한 경우 통신사, 카드사, 증권사, 쇼핑몰 등 80여 기업에 등록돼 있는 주소를 서비스사이트나 전화신청(1588-6040)을 통해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올레 홈 주소변경서비스는 국민편익 증대 서비스로서 사회적 기회비용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지난 2010년 국내 오배송 우편물 절감 우수성을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녹색인증을 받았다.
연간 잘못된 주소로 발송되는 우편물 건수가 약 1억통으로 85만그루의 나무가 무의미하게 사라지는 셈이다.
제대로 된 주소 관리로 잘못된 배송을 10%만 절감해도 연간 57톤의 이산화탄소 배출감소와 8만 5,000그루의 나무를 살릴 수 있다.
KT 이석채 회장은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도로명주소가 국민생활 속에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민편익 향상을 위해 앞장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