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 인정‘홍경천추출물’ 분말 200mg 함유… 정신피로 중심
  • 광동제약은 17일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건강기능식품 ‘광동 홍경천 정심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드링크제들은 카페인, 로얄제리, 아르기닌 등의 성분으로 육체피로에 집중해 왔다. 홍경천 정심향은 여기서 탈피해 심리적 피로 개선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현대인의 다양한 피로 원인을 잡겠다는 목표다.

    스트레스는 대부분의 질환에 관여해 현대인의 건강을 해치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야근이나 격무에 따른 과로만큼이나 관리해야 할 대상인 것이다.

    스트레스는 심혈관 질환과 소화기계, 비뇨기계, 내분비계 등의 질환에 영향을 준다. 최근 날로 증가하는 중장년층의 노인성 질환들에도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할 만큼 광범위한 질환의 발병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홍경천 정심향에 함유된 주요 성분인 ‘홍경천’은 약용식물의 일종으로 식약청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광동 홍경천 정심향은 우황청심환과 쌍화탕 등 동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개발 노하우를 보유한 광동제약이 심혈을 기해 개발한 제품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식약청의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통해 선보이는 홍경천 정심향이 스트레스와 과로로 지쳐가는 현대인들에게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안착되도록 할 것이다."
    - 차주엽 팀장(광동제약)

    이 제품은 홍경천추출물과 함께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가 주원료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며 부원료로 영묘향(Civet), 프로폴리스추출물, 아연 등이 함유됐다.

    광동 홍경천 정심향은 30ml 용량의 액상제품으로 휴대 및 음용이 간편하며 약국에서만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