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그룹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고민하는 모습에 후원 진행"한국청총 "건전한 청소년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 국내 패션업체 세정그룹의 아웃도어 브랜드인 센터폴(회장 박순호)과 청소년 사회참여 시민단체 대한민국청소년총연합회(회장 조영우, 이하 한국청총)가 후원협약을 체결하여 앞으로의 활동이 주목된다.

    한국청총은 지난 1월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정부당국의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조영우 회장(늘푸른고 3학년)의 1인 시위와 광화문 광장 플래시몹 등을 통해 주목받은바 있다.

    지난 16일 오후, ㈜세정 센터폴과 한국청총은 세정그룹 서울지사인 대치동 세정빌딩에서 업무협약을 가지고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비롯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후원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인디안, NII, 올리비안 로렌 등 유명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가을 트레킹 아웃도어 센터폴을 론칭하는 세정그룹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인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고민하는 모습에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후원은 청소년의 자발적인 활동을 기업이 긍정적으로 평가함으로써 이루어지는 첫 번째 후원으로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원 내용으로는▲청소년 르포 트레킹 캠프 공식후원 ▲한국청총 임원진 단체의류 지원 ▲학교폭력 방지센터 구축 등 이다.

    세정그룹 아웃도어 사업부 윤재익 부장은 “건전한 청소년 시민단체를 후원하게 되어 자부심이 느껴진다”면서 “세정그룹의 후원을 통해 한 움큼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국청총 조영우 회장(경기 늘푸른고 3학년)은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준 세정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들어 잠잠하다고 느껴지는 학교폭력과 관련하여서는 “아직도 학교 사회에 남아있는 불씨”라며 “이를 예방하는 것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착안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예방활동을 2학기가 되어서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폴이 공식 후원하는 ‘2012 대한민국 청소년 르포 트레킹’은 오는 8월 7일부터 8월 9일까지 2박3일간 지리산 둘레길 일대에서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송기역 르포작가, 노경실 동화작가, 김용택 시인 등이 특강 명사로 참가한다. 캠프 신청은 한국청총 홈페이지 www.youthpower.or.kr 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