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브라질 등서 출시 한 달 만에 370억원 규모 계약해외시장에서 호평… 2016년까지 연 3,500대 판매 목표
  • 현대중공업이 최근 개발해 출시한 신기종 건설장비인 ‘백호로더(Backhoe Loader)’가 해외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24일 최근 러시아와 브라질, 중남미, 아프리카, 중동지역에서 370억원 규모, 백호로더 500대를 출시 한 달여 만에 수주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백호로더는 전방에 ‘로더’를 후방에 ‘굴삭기’를 장착한 다목적 건설장비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장비지만 시장 규모가 58억달러 상당으로 해외에서는 스키드로더보다 시장이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굴삭기와 휠로더의 기능을 함께 갖춰 주로 농경지나 도심 작업에 효율적이며 러시아와 중동, 인도, 중남미 지역 등에서 수요가 많다.

    현대중공업은 작업 현장에 따라 대응할 수 있도록 2가지 타입의 모델 4종(모델명 H930/940S, H930/940C)을 생산하고 있다.

    백호로더는 지난 6월 개발을 완료하고 해외시장에 처음 출시했으며 국내에는 오는 9월 중순 개최되는 ‘2012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연말까지 700대를 판매하고 연 평균 35%의 성장률로 오는 2016년에는 연간 3,500대 규모의 백호로더를 판매할 계획이다.

    “시장 맞춤형 신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딜러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다.”
    - 현대중공업 관계자

    현대중공업은 올해 건설장비분야에서만 매출 5조원(글로벌)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러시아와 인도, 중남미 등 신흥시장에서 평균 50%에 달하는 가파른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어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