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바 모터쇼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멕라렌이 놀라운 신차를 내놓자 포르쉐도 새로운 '개구리'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포르쉐가 2013 제네바 모터쇼에서 포르쉐 뉴 911 GT3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 911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올해, 포르쉐는 레이스 트랙 고성능 스포츠카의 새로운 장을 열 예정이다.

    완전히 새로 개발된 5세대 911 GT3는 자연흡기 엔진을 얹은 포르쉐의 ‘퓨어 스포츠카(Fure Sports Car) 중 대표작이다.



  • 차체와 섀시, 수평대향 엔진과 변속기를 모두 새로 개발했다.

    뉴 911 GT3에는 475마력/8,250rpm의 힘을 뿜어내는 3.8리터 수평대향 엔진,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높은 견인력을 가진 후륜 구동장치가 들어 있다.



  • 이 6기통 엔진은 911 카레라 S와 동일한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었지만 공유하는 부품 수는 매우 적다. 크랭크샤프트와 밸브 기어, 티타늄 커넥팅로드, 단조 피스톤 등 대부분의 부품들은 GT3에 맞춰 새로 설계하거나 특수 개조했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레이스카의 시퀀셜 기어박스와 매우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 5세대 911 GT3은 이런 심장 덕분에 최고출력 475마력, 출력 대 중량비 3.0kg/마력의 힘으로 0-100km/h 가속 시간 3.5초 이내
    0-200km/h 가속 시간 12초 이내
    최고속도 315km/h 이상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슈라이페 랩타임 7분 30초 이내라는 무서운 성능을 보여준다.

    5세대 911 GT3는 양산형 포르쉐에서는 처음으로 ‘액티브 리어 휠 스티어링’을 채택했다.

    이 장치는 속도에 따라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거나 또는 반대되는 방향으로 틀어 안정성과 민첩성을 높여준다.



  • 주행 역동성을 높이기 위해 전자 제어식 완전 가변 리어 디퍼렌셜 록과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도 달았다.

    알루미늄 섀시는 차고와 토우, 캠버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신형 20인치 단조 합금 휠이 달리기 성능을 높이는 데 가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