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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평판TV가 미국 시장에서 60개월 연속 1등을 했다.
30일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 3월 미국 평판TV 시장점유율은 전달보다 3%포인트 상승한 29.4%를 기록해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NPD가 매달 매출액을 기준으로 실시하는 시장점유율 조사에서 지난 2008년 4월부터 1위를 지켜왔다.
연도별 누적 매출액을 따졌을 땐 2006년부터 1위 자리에 올라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미국 비지오(VIZIO)가 16.9%로 2위, LG전자가 10.5%로 3위에 이름을 올렸으나, 두 기업의 시장점유율은 지난달 대비 0.3%포인트, 1.4%포인트씩 각각 하락했다.
삼성전자의 평판TV 시장점유율은 샤프, 파나소닉, 산요, 도시바, 소니 등 3∼8위인 일본 기업의 점유율 다 합친 것(20.5%)보다 8.9%포인트 높다.
제품별로 삼성전자는 LED TV, 스마트 TV, 3D TV군에서 우위를 보였다.
삼성전자의 LED TV 시장점유율은 33.5%로 2위 비지오(21.3%), 3위 LG전자(11.7%)의 시장점유율을 합한 것을 살짝 웃돌았다.
스마트 TV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37%로 1위를 차지했으며 비지오(29.2%), 샤프(12.2%), LG전자(9.5%) 등이 그 뒤를 이었다.
3D TV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47.4%의 점유율을 나타냈고, LG전자가 21.2%로 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