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디톡스' 상품 판매량 5배 뛰어"새해 목표 달성을 돕는 '결심 상품' 매출 반짝 상승"

새해 결심 1, 2위를 다투는 다이어트와 금연. 새해 결심에 효과가 좋은 '디톡스' 등 음료들이 반짝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롯데마트가 디톡스 상품들의 지난 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레몬, 자몽, 양배추, 우엉 등의 판매량이 최대 5배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시중에 판매되는 디톡스 주스나 차의 가격이 높은 편이어서, 원물을 구매해 음료나 차로 직접 만들어 먹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디톡스(Detox)'란 유독한(Toxic) 것을 제거(De)한다는 뜻으로, 인체 내 독소를 빼내는 개념의 일종의 제독 요법을 말한다. 특히 디톡스는 건강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며,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한다는 이유로 지난 한해 웰빙 소비와 함께 디톡스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올해도 역시 체내 축적된 니코틴을 배출시켜 금연에 도움을 주는 디톡스 음료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하루야채 뿌리채소'는 니코틴 배출에 도움을 주는 연근을 비롯한 더덕, 칡, 우엉, 레드비트 등 15가지 몸에 좋은 뿌리채소를 한 병에 담아냈다. 돌(Dole)코리아의 '후룻볼(Fruit Bowls) 복숭아'는 구연산과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흡연자들의 니코틴을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 다이어트 컨셉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음료를 통해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웅진식품 '몸 속까지 맑은 메밀차'는 타타리메밀에 함유된 루틴으로 인해 혈관벽이 강화, 혈액 순환을 촉진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식품의 콩 이외에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두유액 100%의 '베지밀 무첨가 두유'는 콩 단백질을 함유해 꾸준히 섭취할 시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평소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된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 다이어트제품이나 운동용품 등 소비자들의 새해 목표 달성을 돕는 '결심 상품' 매출이 반짝 상승한다"며 "신년을 맞아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몸매 관리 컨셉 음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