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담배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해 전격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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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뱃값 인상으로 인해 담배 업체들의 가격 경쟁이 치열하다. 일부 담배 업체들은 담배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격 인하에 나섰다. 

한국필립모리스가 대표 브랜드인 말보로, 팔리아멘트 제품의 가격을 기존 4,700원에서 4,500원으로 인하한다.

앞서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12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판매 가격 변경 신고서를 기획재정부에 제출했다.이에 따라 말보로, 팔리아멘트 주요 제품은 오는 19일부터 4,500원에 판매된다.
 
이번 가격 인하는 경쟁사들이 주력 제품 가격을 4,500원으로 발표함에 따라 담배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격 결정됐다.
 
한국필립모리스가 가격을 조정함으로써 국내에서 판매되는 주요 담배 브랜드의 시장 가격은 4,500원으로 재편되게 됐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소비자 판매 가격을 갑당 2,000원씩 인상하겠다는 정부의 정책 목표에 따라 작년 12월 23일 기획재정부에 가격 인상 신고를 하고 2015년 1월 1일부터 대표 브랜드인 말보로, 팔리아멘트 등을 기존의 2,700원에서 4,700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하 결정은 세금인상으로 전체 담배 판매가 크게 위축되는 상황에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소비자 선택권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