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새 항공기 동체 및 홈페이지 등 우선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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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항공이 상장시점에 맞춰 BI(Brand Identity)를 바꾼다고 21일 밝혔다.

    새 BI는 섬, 돌, 바람으로 상징되는 제주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지난 1월 회사 창립 10주년을 맞은 데 이어 연내 코스피(KOSPI) 상장을 앞둔 제주항공은 "새로운 BI를 통해 동북아시아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LCC로 발돋움하기 위한 의지를 제주 자연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제주항공 로고타입 'JEJU air'는 중견항공사의 신뢰감을 주는 워드마크 형태다. 특히 영문로고 중 'i'에 깃발 형상을 나타내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맞이하는 반가움과 환영의 의미를, 제주항공 임직원에게는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리더십과 대표성을 상징했다.

    또한 활기차고 즐거움을 주는 제주의 감귤색인 오렌지 색상은 좀 더 선명하게 바꿨다.

    동체 옆면에 들어가는 변화된 로고 타입과 항공기 꼬리날개 디자인은 제주를 상징하는 돌, 바람(파도) 그리고 본 섬과 부속 섬들을 새로운 무늬(pattern)로 형상화했다.

    제주항공은 새 BI를 오는 10월 새로 도입하는 항공기 동체와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 공항 카운터 등 고객과 소통하는 접점에 우선 적용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새로워진 제주항공 브랜드 디자인은 창사 10년을 기점으로 미래에 대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제2의 창업의지를 담고 있다"며 "진취적이고 신뢰감을 주는 항공사 이미지를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구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