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엔카직영과 SK엔카닷컴은 창립 15주년을 맞아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장보기'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SK 엔카직영과와 SK엔카닷컴은 각각 2000년 12월 설립된 엔카네트워크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사업 부문이다. 지난 2014년 4월 온라인 사업부문을 분리해 SK엔카닷컴을 설립하기 전까지 한 회사로 중고차 시장을 대표해왔다. 현재는 모회사와 자회사로 분리됐지만, 창립기념일 등 사내 주요 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장보기 행사는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창립기념일을 휴무일로 정하거나 사업 계획을 공표하는 등의 일반적인 기업 행사와는 다른 이색적인 사내 행사다.

    행사는 지난 8일 전국의 대형마트 23곳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약 740여명의 임직원은 인당 15만원의 상품권을 지원받고 지정된 대형마트에 모여 각자 초대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2시간에 걸쳐 장을 보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매년 행사를 주최하는 SK엔카직영 김휘섭 인력팀장은 "장보기 행사는 타사와 차별화되는 '엔카'만의 창립기념일 행사로 전국에서 모든 임직원이 함께해 소속감과 결속력을 다진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경영진과 직원들이 연말 인사를 건네며 안팎으로 직원들을 지원해준 가족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로 자리매김 해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