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가능 금액 1회 원화 100만원·1일 600만원 이내
  •                


  • KB국민은행이 미국달러를 365일 환전할 수 있는 외화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서울 명동과 여의도에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명동과 여의도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중심상업지역, 직장인 
    밀집지역, 공항철도역(서울역, 인천공항역) 등 전국 50개 주요 지역에서 외화 ATM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외화ATM기는 KB국민은행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달러(USD)로 신청한 KB네트워크환전과 KB외화기프티콘서비스도 외화ATM기를 통해 실물을 수령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거래 고객은 달러 환전시 50~70%, KB국민은행 고객이 아닐경우는 최대 50%까지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화ATM기 환전 고객은 최대 8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내년 2월말까지 진행한다.

    환전 가능 금액은 1회 원화100만원, 1일 원화600만원 이내다. KB국민은행 고객은 원화, 외화예금 

    계좌에서 달러(USD)로 출금하거나 입금할 수 있으며, 다른 은행 카드 소지고객은 본인 원화예금 계좌에서 달러(USD) 출금만 가능하다. KB국민카드 소지고객은 단기카드대출을 이용한 달러(USD)를 출금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위안화 등 취급통화 확대를 통해 다양한 외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