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은 10일부터 한달간, 해양조사원 페이스북에서
  •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해양 레저·스포츠문화와 국내 요트 인구 증가에 따라 '전국 요트 일주도를 제작·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 연합뉴스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해양 레저·스포츠문화와 국내 요트 인구 증가에 따라 '전국 요트 일주도를 제작·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 연합뉴스


    요트 애호가를 위한 '전국 요트 일주도'가 제작된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해양 레저·스포츠문화와 국내 요트 인구 증가에 따라 '전국 요트 일주도를 제작·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요트일주도는 한강 김포에서 출발해 안산, 보령, 목포를 잇는 서해안 항로와 목포, 통영,부산을 잇는 남해안 항로, 부산, 포항, 후포, 속초를 잇는 동해안 항로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울릉도와 독도, 제주 항로의 정보도 제공된다.

    특히 1일부터 6일까지 여행 기간에 맞춰 짜인 요트 여행 코스도 수록돼 있어 요트인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예정이다. 여행 정보에는 코스마다 위치한 마리나 항의 요트시설정보와 이용료, 교통정보와 숙박시설 정보도 수록돼있다.

    국립해양조사원은 늘어나는 해양레저·스포츠 수요를 위해 관련 정보를 담은 책자와 스마트 앱을 계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 요트일주도는 국립해양조사원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000부가 무료로 배포되며 신청은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