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AMG 4.0 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 장착
  •  

  • ▲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인승 스포츠카 '뉴 AMG GT'를 출시한다. 경량 구조에 프런트 미드 엔진 방식을 채택해 레이싱카급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11일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뉴 AMG GT는 신형 AMG 4.0 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를 탑재했다.


    출력에 따라 AMG GT와 AMG GT S로 구분된다. AMG GT는 최고출력 462마력, 최대토크 61.2㎏·m이다. 최고속도는 시속 310㎞다. 가격은 1억6400만원이다.


    AMG GT S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m, 최고속도 시속 310㎞다. 가격은 1억9360만원이다.


    외관은 전체적으로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스포츠카 이미지를 계승하면서 휠 아치와 숄더 라인을 강조해 강인한 모습을 줬다.


    내부 인테리어는 대시보드를 대형화했고 벨트라인을 높였다. 역동감이 느껴지는 곡선형의 센터콘솔과 여유로운 헤드룸도 눈에 띈다.


    벤츠코리아는 "신차에 장착된 엔진은 스포츠카 최초로 터보차저를 V 실린더 뱅크 안쪽에 배치해 건식 윤활 방식을 채택했다"며 "그 결과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가속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는 콤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레이스 등 네 가지 모드를 지원해 스포티한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