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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모비스가 대리점과의 상생협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현대모비스는 대리점 직원들의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3월부터 11월까지 각각 교육대상을 달리하는 4개의 과정을 총 20차수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4개 과정은 △경영아카데미(3~4월) △차세대 경영자 교육(5~6월) △유통망 향상교육(6~7월) △유통망 직원 역량개발(8~11월)로 구성된다. 각각 대리점 대표자, 대리점 승계 예정자, 소규모 대리점 대표자, 대리점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유통망 향상교육'은 현대모비스가 대리점 간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과정이다. 상대적으로 운영개선이 필요한 소규모 대리점 대표자 200명을 대상으로 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들에게 고객관리 및 응대, 시스템 활용법 등 운영 역량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세대 경영자 교육'은 대리점 승계 예정자에게 인사, 노무, 세무 등 향후 대리점 운영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알려준다. '유통망 직원 역량개발'은 실무자들에게 재고 관리 및 고객 응대법 등 현장 일선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교육한다.
     
    현대모비스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대림점 운영 역량 향상이 이뤄지면, 곧 최종 소비자인 고객들의 AS만족도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도희 현대모비스 국내서비스부품담당 이사는 “대리점은 현대모비스의 고객임과 동시에 세밀한 유통망을 구성하는 각각의 기둥”이라며 “이들의 역량강화가 곧 서비스부품 사업의 경쟁력인 만큼 다양한 과정들을 만들어 모든 대리점들이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연간 교육 첫 번째 과정으로 3~4월 4차수에 걸쳐 대리점주 160명을 대상으로 '경영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