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부문 등 약진 힘입어 최다기록 또 다시 갱신
  •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또 다시 역대 최다 출품작 수를 기록했다. 올해 출품작 수는 모두 43,191점으로, 40,133점이 출품됐던 지난 해 대비 7%가 늘었다.


    칸 라이언즈 경쟁 부문은 모두 24개 부문이며, 이 중 18개 부문에서 출품작 수가 증가했다. 올해 첫 시행되는 엔터테인먼트 포 뮤직(Entertainment Lion for Music) 부문에는 모두 637점이 출품됐다. 기존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로 불렸던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1,843점이 출품되어 32%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큰 증가폭을 보인 것은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과으로, 92%가 증가한 538점이 출품됐다.


    아래는 올해 칸 라이언즈 출품작 수를 전년도 대비 집계한 것이다.

     

    2015

    2016

    Creative Data Lions 

     619

    715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160

     109

    Cyber Lions 

     3,738

     2,886

    Design Lions 

     2,409

     2,857

    Digital Craft Lions 

     -

     1,150

    Direct Lions 

     2,813

     3,097

    Entertainment Lions 

     1,394

     1,843

    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

     637

    Film Lions 

     3,070

     2,801

    Film Craft Lions 

     2,205

     2,315

    Glass: The Lion for Change 

     166

     155

    Health & Wellness Lions 

     1,430

     2,024

    Innovation Lions 

     226

     381

    Integrated Lions 

     279

    Media Lions 

     3,179

     2,986

    Mobile Lions 

     1,246

     1,259

    Outdoor Lions 

     5,037

     5,365

    Pharma Lions 

     432

     583

    PR Lions 

     1,969

     2,224

    Print & Publishing Lions 

     4,470

     3,775

    Product Design Lions 

     280

     538

    Promo & Activation Lions 

     3,196

     3,458

    Radio Lions 

     1,720

     1,410

    Titanium Lions 

     374

     254

    합계

     40,133

     43,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