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또 다시 역대 최다 출품작 수를 기록했다. 올해 출품작 수는 모두 43,191점으로, 40,133점이 출품됐던 지난 해 대비 7%가 늘었다.
칸 라이언즈 경쟁 부문은 모두 24개 부문이며, 이 중 18개 부문에서 출품작 수가 증가했다. 올해 첫 시행되는 엔터테인먼트 포 뮤직(Entertainment Lion for Music) 부문에는 모두 637점이 출품됐다. 기존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로 불렸던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1,843점이 출품되어 32%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큰 증가폭을 보인 것은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과으로, 92%가 증가한 538점이 출품됐다.
아래는 올해 칸 라이언즈 출품작 수를 전년도 대비 집계한 것이다.
2015
2016
Creative Data Lions
619
715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160
109
Cyber Lions
3,738
2,886
Design Lions
2,409
2,857
Digital Craft Lions
-
1,150
Direct Lions
2,813
3,097
Entertainment Lions
1,394
1,843
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
637
Film Lions
3,070
2,801
Film Craft Lions
2,205
2,315
Glass: The Lion for Change
166
155
Health & Wellness Lions
1,430
2,024
Innovation Lions
226
381
Integrated Lions
-
279
Media Lions
3,179
2,986
Mobile Lions
1,246
1,259
Outdoor Lions
5,037
5,365
Pharma Lions
432
583
PR Lions
1,969
2,224
Print & Publishing Lions
4,470
3,775
Product Design Lions
280
538
Promo & Activation Lions
3,196
3,458
Radio Lions
1,720
1,410
Titanium Lions
374
254
합계
40,133
43,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