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업계가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뉴시스
    ▲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업계가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뉴시스


    대학가 하계 방학시즌이 시작되면서 교육업계가 어학, 자격증, 취업 등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겨냥한 할인, 경품 제공, 신규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28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와이비엠(YBM)넷은 신토익 학습에 나서는 대학생 등 수험생을 대상으로 'YBM CLASS' 인터넷강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YBM넷은 ETS 신토익 수험서 입문·종합·실전 시리즈 교재 및 해설 인강 패키지 상품을 구매자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 구매 상품에 따라 올해 8월28일 시행되는 정기 토익 응시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달 3일까지 '무료 토익 학습상담'을 선보이는 YBM어학원에서는 토익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신토익 시행에 따른 학습 전략 및 대비 방안 등을 안내한다.

    파고다어학원은 7월 등록생을 대상으로 신토익 교재를 무료로 증정, 방학집중반 등록자에게는 할인 혜택과 인강 프리패스 제공에 나선다.

    NE 능률(능률교육)은 토익 입문자를 위한 '2학년 토익' 코스 교재 및 인강 출시를 기념해 제휴 인터넷서점에서 신토익 강의 패키지 상품을 구입할 경우 99%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구매자 가운데 800점 이상 토익 점수를 달성한 이들에 대해 NE 능률은 토익 응시료 전액을 환급, 토익 고득점 달성에 대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교 중국어전문학원 차이홍칼리지는 '연간 프리미엄 수강권'을 정상 가격에 7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 중이다. 매월 30시간 강좌 수강이 가능한 차이홍칼리지 수강권은 전문강사 1대 1 맞춤형 클리닉·학습상담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김기영 YBM어학원 홍보마케팅 팀장은 "갈수록 취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방학 기간 동안 토익 공부나 대외활동 등에 집중하며 '취업 스펙'을 쌓는 대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YBM어학원은 여름방학 동안 토익 공부를 결심한 학생들을 위해 토익응시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타 강사로부터 1대 1 토익 학습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는 만큼 많은 대학생이 이번 기회를 활용해 보다 체계적으로 토익 시험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파고다아카데미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이용해 어학시험 준비를 집중적으로 한다. 다양한 혜택으로 학생들이 보다 경제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자 방학 한정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패션스쿨 디아프(DIAF)는 '패션디자인과정 단기특강'을 올해 7~8월 선보인다. 실무패턴·패턴일러스트 등 2개 과정으로 DIAF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재수강하거나 친구 동반 등록 등의 경우10% 할인 혜택을, 수강생에게는 누드크로키 특강 또는 동아TV 컬렉션북 등을 증정한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패키지 선택에 따라 최대 61%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친구 추천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야기 프렌즈'를 운영 중이다.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에스티유니타스의 취업단기는 '피자앤런'(PIZZA & LEARN) 행사를 마련해 점심시간 피자를 먹으면서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매회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피자앤런을 진행한다.

    취업단기 관계자는 "합격 자기소개서와 인적성 및 면접후기를 취업단기 홈페이지에 등록한 취업준비생 중 우수한 글을 작성한 이들에게 백화점상품권, 영화관람권을 증정하고 등록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노용숙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원장은 "과락을 한 경우 무료 재수강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여름방학을 활용해 비용 걱정 없이 올 한해 계획한 취업 유망 자격증을 손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