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7월 세븐일레븐의 달을 맞아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세븐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카페 이벤트는 세븐일레븐 명동평화점(서울 명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1월 '세븐카페'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잔 판매 돌파 기념과 동시에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 및 임직원 대표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븐카페 1000만잔 판매 기념식을 열고 3.5m 크기의 대형 세븐카페 모형의 에어벌룬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기념식 종료 후에는 시원한 세븐카페 711잔을 시민에게 무료로 나눠줬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전자동 '드립 방식' 추출 커피인 세븐카페를 런칭하며 원두커피 시장에 본격 진출한 결과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7월 현재 세븐카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네 배 이상(306.1%) 크게 증가했다. 지난달 베스트 상품을 분석한 결과 '세븐카페'가 전체 판매 순위 5위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판매점은 현재 3000여 점에 달하며 연내 4500점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황우연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세븐카페를 시작으로 편의점 원두커피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안정적으로 국내 커피시장에 자리매김했다"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성원으로 세븐카페 1000만잔 판매 돌파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