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선수-팬-소비자' 하나로 연결…"100만명 넘게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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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16 리우 올림픽' 기간 동안 전 세계 선수들과 팬들, 소비자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 기간 중 브라질 현지에 '갤럭시 스튜디오' 13곳을 운영했다.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 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갤럭시 스튜디오에는 모두 100만명 이상이 방문해 올림픽의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다. 올림픽을 빛낸 여러 국가대표 선수들도 연이어 방문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스튜디오 내 '기어 VR 스테이션'의 경우, 33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탑승해 4D 롤러코스터와 카약의 스릴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삼성전자가 리우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함께 출시한 'Rio 2016' 올림픽 공식 애플리케이션(앱)도 총 6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 앱을 통해 선수들과 팬들은 경기 일정과 결과 등 다양한 올림픽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했다.
삼성전자는 올림픽 참가 선수들을 위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협력해 약 1만2500대의 '갤럭시 S7 엣지 올림픽 에디션'과 무선 이어버드 '기어 아이콘X'를 참가 선수 전원에게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올림픽 선수촌 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해 전 세계 각국에서 출전한 선수들이 가족∙친구들과 더욱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실제 선수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약 8600통의 통화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또 삼성전자는 리우 올림픽의 열기를 전 세계 팬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올림픽 개막 전부터 '파이팅 찬스', '찬트', '세계인의 국가' 등 한계 극복을 위한 도전 정신을 담은 세 편의 올림픽 마케팅 영상을 차례대로 공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동시에 진행된 #DoWhatYouCant 디지털 해시태그 캠페인에는 총 1억3000만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가 참여했다. 이를 통해 약 16억5000만명의 SNS 사용자들에게 해당 게시글이 노출됐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도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술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도 선수들과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며 '지구촌 축제'로 불리는 올림픽 열기를 계속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