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능성 테이프·필름기업 앤디포스가 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를 다시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앤디포스는 지난 7월 신고서를 제출하고 8월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려다 공모구조 재검토를 위해 상장을 철회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구주매출 규모를 줄이고, 상반기 실적을 반영해 공모를 재추진한다.


    이번 공모 주식수는 구주 매출 120만주를 포함해 총 420만주다. 공모 희망밴드는 1만3000원~1만4500원으로 공모가 하단기준 공모금액은 546억원이다.


    수요예측은 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10월 초 청약을 받아 10월 중순경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가 맡았다.


    앤디포스는 독자적 원천기술로 방수 컨셉을 완성한 고기능성 소재 신시장 개척자다. 주요제품은 TSP용 양면 테이프와 고기능성 윈도우 필름으로 전세계 스마트폰 최대 생산메이커인 삼성과 애플을 비롯해 화웨이 등 메이저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첨단 전자기기에 방수기능이 메가트랜드로 자리잡으면서 앤디포스의 양면 테이프가 기존의 양면 테이프를 대체하기 시작했고, 앤디포스는 세계 최대 방수 테이프 공급사로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575억원으로 증가해 연평균 매출성장률이 52%에 이르며, 2015년 기준 영업이익은 163억원으로 영업이익률만 30%에 육박한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412.6%와 540.8%로 높은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355억원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21억원과 99억원을 달성해 창사이래 역대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윤호탁 대표이사는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호조에 따라 회사의 실적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책임경영을 극대화하고 지속성장을 이끌어 투자자와 함께 성장의 결실을 나누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