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제과회사… 페디그리 캠페인 등 인정 받아
  • ▲ 올해의 광고주 상을 수령할 마스의 자회사 윙글리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 니콜 맥밀란(Nicole McMillan)ⓒ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제공
    ▲ 올해의 광고주 상을 수령할 마스의 자회사 윙글리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 니콜 맥밀란(Nicole McMillan)ⓒ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제공
    제과업체 마스(Mars)가 2016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됐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매년 뛰어난 캠페인, 혁신적인 마케팅과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으로 두각을 나타낸 광고주 기업을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한다. 

식음료 업체로 유명한 마스는 특히 애완동물 사료 브랜드인 페디그리를 통해 지난 5년 동안 뛰어난 캠페인을 많이 집행해왔다. 2015년에는 ‘케이나인FM(K9FM)’으로 스파이크스 아시아 라디오 부문 그랑프리를 받은 것을 비롯해 사람들에게 닮은 개를 찾아주는 ‘도글갱어(Doggleganger)’ 역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2015년 마스가 차지한 스파이크스 아시아 트로피만도 모두 26개에 달한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올해의 광고주 상은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이 열리는 오는 9월 23일 싱가포르에서 시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