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스마트 검색·건강진단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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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9일 KB국민은행은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와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 19일 KB국민은행은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와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고객들의 펀드 관리를 돕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19일 KB국민은행은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와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는 수익성, 안정성,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5가지 평가항목을 기반으로 고객 성향에 가중치를 둬 최적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오는 28일 시행되는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펀드 진단을 통해 계속 투자, 환매 여부 등 의사결정을 돕는다.

    수익률, 변동성(표준편차), 펀드규모증감,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6개 평가항목을 평가해 다섯 단계의 평가등급 책정 후 건강진단 보고서를 제공해 펀드사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고객이 두가지 신규 서비스를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금융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가입한 펀드상품 관리를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