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교환 업종 다각화로 멤버십 시장 선도
  • ▲ 하나멤버스 포인트 제휴처 화면.ⓒ하나금융지주.
    ▲ 하나멤버스 포인트 제휴처 화면.ⓒ하나금융지주.

    하나멤버스의 포인트 교환처가 9개로 늘어났다.

    하나금융지주는 29일 BGF리테일과 업무제휴를 통해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와 편의점 CU의 ‘CU멤버십포인트’ 간 포인트 전환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700만 회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하나멤버스와 국내 최다 점포수를 보유한 편의점 사업자가 만나 이용 회원들의 편의성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CU와의 제휴를 통해 하나멤버스 회원들은 1년 전 2개에 불과하던 포인트 교환처가 9개로 늘어났다.

    이에 하나멤버스의 포인트인 ‘하나머니’의 활용성이 커졌을 뿐 아니라 전국 단위의 오프라인 사용처가 생기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CU멤버십포인트 회원들은 하나멤버스 회원이 돼 포인트를 교환할 경우 하나머니를 더 많이 쌓을 수 있고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지주 계열사의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와 100여 개의 하나멤버스 제휴처 연계 이벤트, 쿠폰 등의 푸짐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하나멤버스와 CU와의 제휴를 기념해 두 가지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년 9월까지 1년간 하나머니를 CU멤버십포인트로 교환하는 경우 교환 금액의 4%를 하나머니로 재적립해준다.

    이와 함께 하나머니를 1회, 1000머니 이상 CU멤버십포인트로 교환하면 CU의 인기 상품인 ‘GET 핸드드립 원두커피’ 모바일교환권을 선착순 6000명에게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한다.

    하나멤버스는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지주 계열사의 금융거래를 통해 하나머니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이를 제휴사 포인트와 합산해 ATM출금이나 계좌보내기로 현금화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제휴처는 OK캐쉬백, CJ ONE, SSG 등의 생활형 대형 멤버십부터 주유(S-OIL), 엔터테인먼트(TV포인트), 뷰티(아모레퍼시픽), 결제(BC TOP, PAYCO), 유통(CU)에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