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1 자동응대 서비스...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 등 제공
  • ▲ 농협은행이 28일 카카오톡 기반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인 '금융봇'을 출시한다. ⓒ농협은행
    ▲ 농협은행이 28일 카카오톡 기반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인 '금융봇'을 출시한다. ⓒ농협은행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농협은행 금융상담이 가능해진다.

농협은행은 1대 1 카카오톡 채팅으로 금융업무 자동응대를 제공하는 '금융봇'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금융봇 서비스는 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 이벤트 안내, 이용시간 안내, 올원뱅크 바로가기, 스마트금융센터 예약 등의 서비스를 선사한다.

특히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키워드 및 질문 분석을 통해 자동응대 서비스로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향후 빅 데이터 수집·분석을 통해 개인화 상품추천, 맞춤형 정보 제공 등 소비자 수요에 맞춰 모바일을 통해 즉각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 금융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금융봇 이용방법은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을 친구추가 하고 1대 1 채팅을 선택하면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금융상품마켓 내 고객센터에서 '금융봇 상담' 메뉴를 선택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및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IT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간편함을 선물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