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유치 홍보, 음식점 외국어 메뉴판·맛집 가이드맵 제작 지원
-
롯데면세점과 송파구청이 업무협약(MOU)을 맺고 송파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송파 지역 유치 및 송파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송파구 관광 홍보 영상물을 제작해 송파구청에 기증한다.
이 밖에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홍보·마케팅 지원, 송파 관광특구 내 외국어 메뉴판 교체, 맛집 가이드맵 제작 지원, 지역 사회공헌활동 등도 함께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이 제작한 송파구 관광 홍보 영상에는 롯데면세점 홍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규현·예성과 엑소(EXO) 멤버 시우민·찬열·첸 등이 출연한다.
4분 가량의 해당 홍보 영상에는 이들이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롯데월드타워와 쇼핑몰 등 송파구 곳곳의 관광 명소를 찾아 ‘치맥’을 즐기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송파구의 매력을 만끽하는 모습 등이 담겨 있다.
이날 송파구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와 박춘희 송파구청장을 비롯해 롯데면세점과 송파구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홍보 영상에 출연한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과 규현도 협약식을 찾아 축하 인사를 전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롯데면세점은 그동안 한류 스타들이 출연하는 패밀리 페스티벌을 송파 지역에서 정례적으로 개최해 송파구를 서울을 대표하는 한류 문화 콘텐츠 메카로 만들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송파구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펼치는 것은 물론 향후 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송파구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