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신속·정확' 원스톱 서비스 제공
  • ▲ 2016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서 이인기 건축지원실장(상무)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건설
    ▲ 2016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서 이인기 건축지원실장(상무)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건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사단법인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아파트부문 1위에 올랐다.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서 대한민국 콜센터산업 서비스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 콜센터 품질평사 기준을 마련하고 기업 고객만족 활동 및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39개 업종·141개 기업·26개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콜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모니터링평가와 콜센터를 실제 이용한 고객평가를 수치화해 실시됐다.

    현대건설 고객센터는 '창구 일원화를 통한 고객 불편 최소화'를 목표로 분양·계약·공사·하자보수·일반민원에 대해 신속·친절하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건설은 특화된 전문 상담시스템과 상담인력을 운영 중이며, 고객센터로 접수된 모든 상담은 일관적 고객응대절차를 통해 원스톱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대건설 측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2016년 콜센터품질지수 아파트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입장에서 품격 높은 고객응대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