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뱅킹, 기존 전자금융 11단계→5단계로 절차 간소화
-
KEB하나은행이 문자 메시지만으로 간편히 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21일 KEB하나은행은 텍스트 뱅킹을 새롭게 구축하고 스마트폰 뱅킹 로그인, 보안매체 및 공인인증서 등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문자메시지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텍스트 뱅킹은 문자 메시지에 계좌 별칭과 송금 금액을 KEB하나은행의 대표번호로 전송하면 즉시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송금이 가능하다.
텍스트 뱅킹을 이용해 이체 거래를 하면 총 5단계로 기존 전자금융의 11단계 대비 절차가 간소화된다.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1Q Bank)에서 텍스트 뱅킹 회원 가입 후 본인 지급 계좌와 자주 쓰는 입금계좌를 등록 하면 1일 300만원까지 문자 메시지로 송금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텍스트 뱅킹 서비스 도입으로 인공지능(AI), 챗봇(ChatBot)을 현실화하고 향후 고도화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전무는 "새롭게 도입한 텍스트 뱅킹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인증 없이 간단하게 지정된 계좌로 송금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텍스트 뱅킹 관련 특허를 취득했고 향후 본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환전과 상품신규 등 금융거래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