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용 계좌 해지 및 잔액 이전 고객 대상
  • ▲ KB국민은행이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말까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시행 기념 '숨은통장찾기 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이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말까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시행 기념 '숨은통장찾기 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숨은 돈을 찾는 고객들에게 포인트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숨은통장찾기 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계좌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이용해 미사용 계좌를 해지하고 국민은행으로 잔액을 이전한 고객이다. 

국민은행은 참여 고객 2017명을 추첨을 통해 약 3000만원 상당의 포인트리를 ‘리브 메이트’ 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말까지 진행된다.

리브 메이트는 포인트 기반의 커뮤니티 금융 및 소비 지출관리, 제휴서비스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금융지주의 새로운 통합 멤버십 플랫폼이다.

포인트리는 리브 메이트 앱 제휴 업체에서 이용 및 상품 가입, 수수료 차감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 9일부터 시행된 어카운트인포는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은행 계좌를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다.

또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소액 계좌 등을 본인 명의의 다른 계좌로 이체하거나, 해지 후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들의 숨은 자산을 찾을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리브 메이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