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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중앙회가 업계 이미지 제고를 위한 온라인 광고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저축은행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담아 '생활 가까이에서 착! 어려울 때 척! 든든한 축!'이라는 기본 콘셉트를 가지고 3편의 시리즈로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에 유통시킬 예정이다.
'착!척!축'이라는 의태어를 이용해 저축은행이 고객의 생활에 맞춰주는 생활 밀착형 은행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첫 론칭된 온라인 광고는 엄마와 아기를 모델로 하여 따뜻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포털,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 유통시킬 예정이다.
이를 기념해 저축은행중앙회는 내년 1월 10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동영상을 공유하고 감상평을 남기는 고객을 선정해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축은행업계가 구조조정 등을 거치며 TV광고를 중단하는 등 그동안 위축됐던 대외 홍보활동을 7년만에 재개하게 됐다.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저축은행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이런 홍보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업계가 중금리대출과 같은 서민지원 상품을 통해 서민금융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착실히 수행하다보면 한 걸음씩 고객의 신뢰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