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숙명학원 신임 이사장에 이승한 N&P 회장 선임
숙명여자대학교 학교법인 숙명학원은 이승한 N&P그룹 회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임기는 내년 6월까지다.
이 신임 이사장은 삼성그룹 신경영추진 부사장, 삼성물산 유통부문 대표이사, 홈플러스 회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민국 정부 금탑산업 훈장, 국민훈장 백장, 영국 왕실로부터 CBE(Commander of the British Empire) 기사단 작위를 수여받은 그는 한국의경영자상, 창조경영인 대상, 한국윤리경영대상, 대한민국좋은기업 최고경영자상 등을 수상했다.
◇ 건국대 박창규 교수, IBC '세계 100대 공학자' 선정
건국대학교 유기나노시스템공학과 박창규 교수가 국제인명센터(IBC)가 선정하는 '2017 세계 100대 공학자'(2017 Top 100 Engineers)에 이름을 올렸다.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을 통한 4차 산업혁명과 플랫폼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는 박 교수는 현재 건국대 교책연구원인 유비쿼터스정보기술연구원 원장 등을 맡고 있다.
◇ 이화여대 김대기 교수팀, 신양후보물질 미국 FDA 임상 2상 승인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김대기 교수 연구팀이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면역항암제 신약후보물질 'TEW-7197'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임상 2상 시험 승인을 받아, 올해 4월부터 임상시험에 들어간다.
TEW-7197은 인체 내에 존재하는 면역억제물질인 형질전환성장인자-베타의 수용체(ALK5)를 억제하는 소분자물질로, 면역세포인 T세포들을 활성화해 암을 제거한다.
임상 2상 시험이 성공적으로 종료될 경우 암 환자 치료와 더불어, 2020년 1500억달러 이상 규모의 세계 항암제 시장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화여대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