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M-Lab 구성, 맞춤형 지원 및 신성장 동력 발굴
-
부산은행이
BNK부산은행은 21일 '제1기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 랩'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 랩은 잠재력이 높은 핀테크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를 육성, 지역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핀테크 상생 발전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S(StartUp)-Lab'과 'U(University)-Lab', 'M(Master)-Lab'이다.
먼저 S-Lab은 핀테크 관련 창업 3년 미만의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이 대상이며, U-Lab은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M-Lab은 S-Lab과 U-Lab의 멘토링 역할을 수행한다.
S-Lab과 U-Lab은 각각 보유한 핀테크 사업모델을 'BNK 핀테크 발전 협의회'와 실무자들의 적극적인 멘토링 과정을 통해 부산은행 비대면 플랫폼에 적용, 여기서 창출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의 기회를 만들어 나간다.
부산은행은 활동기간 내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오는 27일까지 부산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된 양식을 작성하고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3월 중으로 최종 참여팀(각 3개팀 이내)을 선발해 12월말까지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빈대인 미래채널본부장은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의 훌륭한 사업모델을 발굴,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역 핀테크 발전의 상생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