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핵심서비스 한곳에서 간편하게4월 30일까지 오픈 이벤트 진행
-
기존에는 금융회사별 대표 앱을 설치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고객중심의 원신한(One Shinhan) 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들어진 ‘신나는 한판’ 플랫폼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차별화된 통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신나는 한판’은 신한은행·카드·금융투자·생명의 대표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신한생명은 ‘스마트창구’ 앱을 통해 금융회사별 각종 조회와 내역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의 예·적금 상품 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 이용 고객은 간편결재와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한금융투자의 예탁증권담보대출 업무와 신한생명에 가입된 보험계약의 보험료 납입, 인터넷보험 가입, 보험계약담보대출 등 핵심 금융 서비스를 ‘스마트창구’ 로그인 한번으로 누릴 수 있다.
한편 신한생명은 ‘신나는 한판’ 오픈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스마트창구’ 앱에 탑재된 ‘신나는 한판’ 이용 등록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밖에 신한생명은 핀테크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부가기능을 추가해 ‘스마트 창구’ 앱을 개편할 예정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나는 한판’은 고객에게 선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은행·카드·증권·보험의 핵심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보험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플랫폼”이라며 “급변하는 ICT 환경에 발맞춰 신한생명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