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타워동 오픈, 면적 1만7334㎡ 규모로… 아시아 2위, 세계 3위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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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의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지난 28일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차례대로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이동대 점장,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김태호 상품전략부문장,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마성원 부점장)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월드타워점 타워동 매장을 새롭게 확장하면서 30일 에비뉴엘동과 함께 잠실 월드타워점 전체 매장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월드타워점의 특허기준 면적은 기존 1만1411㎡(3457평)에서 1만7334㎡(5252평)으로 확대됐다. 이는 국내 시내 면세점 중 최대 규모이며 아시아 2위, 세계 3위에 해당한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월드타워점 타워동은 특히 국산 중소기업 제품은 물론 지역 특산품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지역경제 기여를 위해 국내 브랜드 매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중소 브랜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관’ 및 팝업 매장을 신규 조성했다. 국산 제품의 매출 증대를 위해 국산 화장품 매장 평균 면적을 늘리고 동선을 확대해 쇼핑 편의성과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롯데면세점은 월드타워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적극 알리는 데도 일조하기 위해 월드타워점 타워동 내에 한국전통문화관과 특산품관을 신설했다. 이곳에서는 이도 도자기 등 전통 공산품과 방짜유기와 금박제품 등 무형문화재 장인이 만든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에비뉴엘동과 타워동의 연결로 ‘롯데월드타워’와 연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등 시너지 효과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타워동이 위치한 ‘롯데월드타워’가 초고층 전망대, 6성급 호텔을 갖춘 대한민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앞으로 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국내 관광산업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브랜드 구성에도 기존 에르메스, 샤넬, 루이뷔통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포함한 320여개 브랜드에서 일본인과 중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420여개 브랜드로 확대한다.
롯데면세점은 사업제안서 제출 시 공약했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송파구청에 관광활성화 기부금 2억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탁되는 기금은 송파지역의 맛집 지도 제작, 관광 안내 키오스크 제작, 송파 관광특구 홈페이지 제작 등에 쓰일 계획이다.
월드타워점은 타워동 오픈 기념으로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월드타워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전원에게 ‘디어 캐서린 에디션 2일 찻잔세트’, 2300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 중 선착순 123명에게는 미슐랭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eno)의 모던 레스토랑 ‘스테이(STAY)’ 10만원 식사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8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사드(THAAD) 문제가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면세업계 전체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월드타워점 그랜드 오픈이 그 돌파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유치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