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노무관련 법률과 제도 전달 통해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모두의 권익 보호
  • ▲ GS25 가맹 경영주 노무 컨설팅을 담당할 노무사 위촉식에서 노무사, GS25 수도권 경영주 협의회, GS25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25
    ▲ GS25 가맹 경영주 노무 컨설팅을 담당할 노무사 위촉식에서 노무사, GS25 수도권 경영주 협의회, GS25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25


    GS25가 지난 6일 가맹 경영주 컨설팅을 담당할 노무사 8명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위촉된 8명의 노무사는 전국 GS25 지역 사무소에서 진행하는 가맹 경영주 입문교육에서 신규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노무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GS25는 기존에도 채용방법부터 근로계약서 작성 등 서류 관리 방법, 4대 보험 및 주휴수당 등 임금 관련 내용 등 점포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기본적인 노무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 교육을 통해 GS25는 기존 노무교육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노무사가 직접 가맹 경영주에게 노무 컨설팅을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관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함께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노무 지식을 가맹 경영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GS25는 올해 신규 경영주 입문 과정에서 노무 컨설팅을 진행 후 기존 경영주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까지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노무사를 통한 노무 컨설팅과 함께 GS25는 지난 4월부터 노무 법인 C&B와 손잡고 24시간 노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GS25는 점포 운영 중 생길 수 있는 노무관련 궁금증을 언제든지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 노무 상담사가 상주하는 노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GS25 측은 노무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가맹 경영주가 정확한 법률과 제도의 이해와 올바른 노무 인식을 바탕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모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GS25는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의 올바른 관계 정립은 점포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모두가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노무 컨설팅과 함께 가맹 경영주가 어려움을 느끼는 세무 지식 제공을 위해 세무사가 직접 세무 컨설팅까지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정섭 GS25 교육서비스팀장은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무사와 세무사가 직접 컨설팅을 진행하는 교육 과정을 신설하게 됐다”며 “가맹 경영주가 실제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상생 방안을 고민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