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육대·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산학협력 MOU 체결
삼육대학교는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산학협력 협약(MOU)을 12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들 기관은 MOU 체결을 통해 △연구 인력 교류 및 정보 교환 △공동·위탁연구 수행 △현장실스비·취업 활동 지원 △인프라 공유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오덕신 삼육대 산학협력단 단장은 "장애인 복지를 위해 삼육대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순옥 서울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새로운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삼육대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건국대 해외봉사단, 태국서 '사랑의 집짓기'
건국대학교 성·신·의(誠·信·義) 해외봉사단은 태국 치앙마이에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 동을 21일까지 펼친다.
12일부터 현지 봉사활동에 나선 건국대 봉사단은 한국 해비타트와 함께 현지 주민을 위한 집 건축, 교육봉사, 문화교류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상명대 신경수 특임교수, 미국 공로훈장 수상
상명대학교 신경수 특임교수가 미국 정부에서 외국군에게 수여하는 '공로훈장'을 을 수상했다.
2013~2016년 주미대사관 국방무관으로 근무한 신 특임교수는 한미동맹을 공고히 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훈장을 수여받았다고 상명대 측은 전했다.
◇ 한성대, 자유학기제 체험 행사
한성대학교는 서울 길음중학교 학생 143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12일 진행했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 뷰티센터 등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 교수진이 헤어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에 대한 실습을 지원했다.
◇ 고려대 국제하계대학 참가 외국인 대학생, 광화문 광장서 플래시몹
고려대학교 국제하계대학에 참가한 외국인 학생 400여명이 14일 서울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K-Pop 플래시몹' 행사를 가진다.
이날 행사에서 이들 학생은 걸그룹 음악에 맞춰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