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
    ▲ ⓒ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

    ◇ 한국외대 제41차 모의유엔총회 개최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제41차 모의유엔총회'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내달 6일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HIMUN),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보호무역주의 흐름의 대두에 따른 신 국제질서 모색'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41차 모의유엔총회는 한국외대 재학생 및 전국 대학(원)생 11명이 한국, 미국, 중국, 영국, 브라질, 스위스 등 11개국 대표로 참여한다. 실제 유엔총회와 흡사한 과정으로 각국 언어로 의제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결의안 상정, 합의 등을 통한 최종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1958년 모의 유엔&외국어 학술 행사로 시작된 한국외대 HIMUN은, 유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대학생 시각에서 국제 이슈를 논의하는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 경희대 치과대학 권일근 교수, 미래부 사업 선정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권일근 교수가 미래창조과학부 바이오의료기개발사업 '치아조직 재생기술 개발' 연구 과제에 최근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권 교수 연구팀은 향후 5년간 5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 받으며, 임플란트를 대체하는 자기세포 치아조직 재생 관련 기술 연구에 나선다.

    권 교수는 "발생학적으로 정상 치아를 만들 수 있는 원천기술 개발에 중점을 뒀다. 바이오치아를 활용한 치아 재생으로 환자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인천대·육군군수사령부 MOU

    인천대학교는 육군군수사령부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6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군수사 예산 및 경영 효율화 전문가 자문, 인성함양 교육 지원, 심리상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국민대 백경진 학생,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창의경진대회 최우수상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백경진 학생이 최근 열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최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의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미세먼지 센서를 이동통신 무선국에 부착, 보다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서경대 김준영 교수, '2017 아시아 도시경관상' 심사 나서

    서경대학교 도시공학과 김준형 교수가 일본에서 27일 열린 '2017년 아시아 도시경관상' 합동심사위원회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 교수는 해외 도시경관 분야 6명과 함께, 도시경관분야 수상작 선정을 위한 심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