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2017 국제하계대학(ISC) 수료식'이 진행되고 있다. ⓒ고려대
    ▲ 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2017 국제하계대학(ISC) 수료식'이 진행되고 있다. ⓒ고려대


    ◇ 고려대 '2017 ISC 수료식'… 32개국 2천여명 참가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인촌기념관에서 '2017 국제하계대학(ISC) 수료식'을 3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전세계 32개국 학생 2천여명이 참가한 고려대 ISC는 지난 6월27일부터 6주간 진행됐으며, 미국 스탠포드대·영국 옥스포드대·일본 동경대·싱가포르국립대 등 해외 대학 교수진이 경영·경제·인문·공학·예술 등 120개 과목을 맡았다.

    참가 학생들은 강의 외에 한식 만들기·태권도 실습 등 한국 문화 체험과 기업·기관 인턴십 등을 경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최준식 고려대 ISC 부학장은 "학생들이 모든 과정을 수료한 것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 이화여대,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은 이달 6~14일 우즈베키스탄 안디잔에서 해외의료봉사를 실시한다.

    이화해외의료봉사단은 교수, 학생, 이화의료원 의료진 등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현지에서 무료 건강검진, 진료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 한국외대 곽중철 교수, 세계번역가연맹 이사 선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곽중철 교수가 세계번역가연맹(FIT) 이사로 선임됐다. 임기는 3년간이다.

    FIT는 1953년 유럽에서 설립됐으며, 한국인이 이사로 선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국외대는 전했다.

    ◇ 세종대, '전공탐색의 날' 선보여

    세종대학교는 고교생 대상 '전공탐색의 날' 행사를 3일 진행했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 1천여명이 참가했으며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컴퓨터공학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등 19개 전공에 대한 체험 활동 등이 이뤄졌다.

    ◇ 동국대 주해종 교수팀, 문화기술 연구개발지원사업 선정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주해종 교수 연구팀이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문화기술 연구개발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주 교수팀은 3년간 총 4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 받으며 맥스테드, 키즈허브, 한영씨앤텍, 아시아문화원 등이 공동 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주 교수는 "웹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VR(가상현실)/AR(증강현실)콘텐츠를 협업 공동 저작할 수 있는 교육용 프로토타이핑 툴 설계를 제작하는 것이 이번 연구의 목표다"고 설명했다.

    ◇ 서경대, '제3회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본선 개최

    서경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은주 1관에서 '제3회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본선 행사를 5일 진행한다.

    이날 본선에는 지난달 22일 예선을 통과한 31명이 참가, 최종 입상자에게는 서경대 입학 시 장학 혜택 등이 부여된다.

    ◇ 삼육대, '2017 여름방학 특강프로그램' 운영

    삼육대학교 체육문화센터는 '2017년 여름방학 특강프로그램'을 이달 18일까지 운영한다.

    지난달 31일부터 서울 노원구, 경기 남양주시 등 지역 어린이·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선보인 이번 프로그램은 수영, 농구, 인라인, 골프, 스쿼시 등 10여개 종목에 대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연진 삼육대 체육문화센터 팀장은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