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간 교류 증진 위해 노력 지속하겠다”
  • 롯데 신동빈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찰스 록펠러 글로벌 아시아소사이어티 이사(왼쪽에서 세번째)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한 모습. ⓒ롯데그룹
    ▲ 롯데 신동빈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찰스 록펠러 글로벌 아시아소사이어티 이사(왼쪽에서 세번째)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한 모습. ⓒ롯데그룹


    롯데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아시아소사이어티 (Asia Society) 코리아’ 10주년 행사에 참석했다고 20일 밝혔다.

    신 회장은 2007년 10월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를 설립해 2008년 4월 정식 출범한 이후 지금까지 회장직을 맡아오고 있다.

    ‘아시아소사이어티’는 1956년 미국의 존 록펠러 3세 가 설립한 비영리·비정치 국제기관으로, 미국과 아시아의 이해 증진·교류 강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미국 뉴욕 본사와 미국·아시아 전역에 위치한 11개의 지부를 통해 사회, 경제, 정치, 문화예술,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민간 외교 단체다.

    이 날 행사에는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 명예회장인 이홍구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약 300여명의 회원과 주한외교사절단 등이 참석했다.

    기조 연설은 아시아 소사이어티 창립자 록펠러 3세의 종손이자 글로벌 아시아소사이어티의 이사인 찰스 록펠러(Charles Rockefeller)가 진행했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은 10주년을 축하하며 특별연설을 전했다.

    주한아제르바이잔 대사, 주한쿠웨이트대사, 주한인도대사는 외교적 교류와 이해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올해의 대사상’을 수상했다.

    신 회장은 이 날 환영사를 통해 “평화로운 미래상을 담보하기 위해 전 세계적인 협력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우리도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가·지역간 교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